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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에너지효율 1등급 세탁건조기 ‘트롬 워시타워’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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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July 03, 2020, 10:07:23

하단 세탁기와 상단 건조기 일체형..모두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획득
표준코스 기준 연간 에너지비용 세탁기 2만 3000원·건조기 4만 4000원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에너지효율이 높은 가전제품을 사면 구매비 일부를 돌려주는 환급사업이 활기를 띠면서 LG전자도 이를 겨냥한 세탁건조기 신제품을 내놨습니다.

 

LG전자가 3일 세탁기와 건조기 모두 1등급 에너지효율을 갖춘 원바디(일체형) 세탁건조기 ‘트롬 워시타워’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이날 밝혔습니다. 연간 에너지비용은 표준코스 기준 세탁기 2만 3000원, 건조기 4만 4000원입니다.

 

한국에너지공단의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 비용 환급사업에 따라 에너지효율 1등급 가전제품을 사면 최대 30만원 한도 내에서 제품 구매가 10%를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세탁기와 냉장고 등이 대상이었으나 건조기는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정부는 3차 추가경정예산을 통해 환급사업 예산을 기존 1500억 원에서 4500억 원으로 확대하고 대상 품목에 건조기를 포함할 계획입니다. 이에 따라 세탁기에 해당하는 가격 10%만 환급됐던 트롬 워시타워도 신제품 구매 비용 전액 중 10%를 돌려받게 됩니다.

 

트롬 워시타워는 ‘트루스팀(TrueSteam)’을 탑재했습니다. 물을 100도(℃)로 끓여 만드는 증기로 탈취와 살균 효과를 가져다준다는 설명입니다. LG전자가 최근까지 국내외에 등록한 스팀 특허는 1000건이 넘습니다.

 

신제품은 동급 21kg 용량 드럼세탁기와 16kg 건조기를 위아래로 설치할 때보다 높이가 약 87mm 낮습니다. 또한 조작패널 ‘원바디 런드리 컨트롤(One Body Laundry Control)’이 세탁기와 건조기 중간에 있어 편의를 높였습니다. 별도 스마트폰 앱(응용 프로그램) 없이도 하단 세탁기와 상단 건조기가 연결됩니다.

 

가격은 ‘릴리화이트’ 409만원, ‘스페이스 블랙’ 429만 원입니다. 다른 색상 3종도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류재철 LG전자 H&A사업본부 리빙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부사장은 “독보적인 원바디 디자인과 1등급 에너지효율을 갖춘 일체형 세탁건조기 트롬 워시타워가 고객들에게 차원이 다른 가치를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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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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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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