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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희소食] 세븐일레븐, 이색 호빵 시리즈 출시 外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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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October 21, 2020, 17:10:48

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

 

◇ 세븐일레븐, 이색 호빵 시리즈 출시

 

 

세븐일레븐이 인기 캐릭터 미니언즈와 협업한 ‘미니언즈 바나나호빵’을 출시했습니다. 노란색 호빵 안에 바나나 커스터드 크림을 넣어 부드럽고 달콤한 맛이 특징인 제품입니다.

 

또 글로벌 식품 기업 ‘크래프트 하인즈’의 크림치즈를 활용한 ‘크림치즈호빵’도 선보였습니다. 크래프트 크림치즈를 넣어 치즈 풍미와 부드러운 맛이 특징인 이 제품은 판매가격 1400원으로, 커피나 우유와 함께 디저트로 간단하게 즐기기 좋다고 회사는 소개했습니다.

 

아울러 세븐일레븐은 다음달 말까지 호빵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오전 7시부터 11시까지 세븐카페 원두커피(HOT)를 3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행사를 진행합니다.

 

◇ 하이트진로, 스페인 와인의 마스터피스 ‘마르께스 데 리스칼’ 신제품 한정 판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와인은 마르께스 데 리스칼 XR레세르바(Reserve)와 마르께스 데 리스칼 차콜리(Txakolina)로 2019년 마르께스 데 리스칼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제품입니다.

 

XR레세르바는 상업적으로 출시하지 않고 와인메이커와 관계자들을 위해서만 와이너리 셀러에 보관해오던 와인으로, 보관용 와인의 배럴(나무숙성통)에 XR이라고 분필로 표시했던 것에 착안해 이름이 붙여졌습니다.

 

주 품종인 템프라니요를 기반으로 그라시아노를 블렌딩했으며, 24개월간 아메리칸 오크 배럴에서 숙성 후 병 숙성을 거쳐 15만병 한정 생산돼 국내에는 총 360병만 수입됐습니다.

 

감초, 시나몬, 블랙페퍼 등의 화려한 향과 잘 익은 진한 붉은 과일 향, 장기 숙성을 통해 나타나는 오크향이 어우러져 산도감과 탄탄한 구조감, 매끄러운 탄닌과 발사믹 향이 특징인 와인입니다.

 

마르께스 데 리스칼 차콜리는 스페인 북부 피레네 산맥 아래 위치한 바스크 지방에서 전통적으로 생산하는 화이트 와인으로, 토착 포도 품종인 온다라비 주리(Hondarribi Zuri)로 만들어 6개월간 발효통에서 효모 앙금과 함께 숙성해 풍미를 더한 와인입니다. 사과와 배, 자몽 등 감귤류의 상큼한 과일향, 허브와 꽃 향이 조화를 이루는 이 와인은 진한 산도감이 특징입니다. 총 1만 5000병 한정 생산했으며, 국내에는 총 30병만 수입돼 판매됩니다.

 

마르께스 데 리스칼의 대표 와인 마르께스 데 리스칼 레세르바(Reserve)의 매그넘 사이즈(1.5ℓ)도 180병도 한정 판매됩니다. 해당 와인은 1895년 프랑스 보르도 박람회에서 비 프랑스산 와인 최초로 ‘최고 영예의 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마르께스 데 리스칼 XR레세르바와 차콜리, 레세르바 매그넘은 10월 3째주부터 신세계백화점 본점, 현대백화점(목동점, 판교점, 천호점) 및 현대 프리미엄 아울렛 송도점 내 와인샵을 통해 예약 판매될 예정입니다.

 

◇ 오뚜기, ‘X.O. 어묵만두’ 출시

 

 

X.O. 어묵만두 고기는 100% 국산 돼지고기로 속을 채운 제품으로 찜기 또는 전자레인지 조리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X.O. 어묵만두 김치는 어묵으로 감싼 피에 100% 국산 돼지고기와 김치로 속을 채운 어묵만두입니다. 

 

회사 측은 "만두찜이나 어묵탕 등 다양한 조리방법으로 활용 가능한 제품”이라고 소개했는데요. X.O 어묵만두는 이마트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 대상 청정원, ‘일상가정식’ 신제품 보양간편식 3종 출시

 

 

대상 청정원이 새롭게 선보인 제품은 보양식으로 손꼽히는 ▲나주곰탕 ▲얼큰양곰탕 ▲장어탕 등 3종입니다.

 

나주곰탕은 한우사골과 양지를 우려낸 육수에 결대로 썰어낸 소고기를 넣은 제품으로 무즙을 넣어 시원한 맛이 특징입니다. 또 얼큰양곰탕은 한우사골 육수에 볶은 고추양념, 결대로 찢은 소고기와 소양 등이 들어갔으며, 생강과 다진마늘을 더해 잡내 없이 깔끔한 맛이 특징입니다.

 

장어탕은 장어 페이스트가 아닌 통장어를 갈아 넣은 제품으로 국내산 우거지와 깻잎으로 비린 맛을 제거했습니다. 여기에 들깨가루와 고춧가루를 더해 칼칼하고 담백한 맛이 특징입니다.

 

장기 보관이 가능하도록 상온 제품으로 출시됐으며, 조리법도 간편한데요. 전자레인지 전용 용기에 내용물을 붓고 약 5분간 데우거나, 끓는 물에 봉지 그대로 넣고 약 5~6분간 가열하면 요리가 완성됩니다.

 

◇ 동원F&B, 배로 만든 전통 한식 음료 양반 식혜·양반 수정과 출시

 

 

양반 식혜와 양반 수정과는 과일을 넣어 달콤한 맛을 내는 전통 방식 그대로 재현한 한식 음료로, 토종 배와 이천 쌀, 영동 곶감 등 국내산 원재료가 사용됐습니다.

 

양반 식혜는 국내산 토종 배를 넣고 만든 경기도 남부 지방 전통 배식혜이며, 이천산 쌀밥을 곱게 갈아 넣어 깔끔한 뒷맛이 특징입니다. 양반 수정과는 계피와 생강 매운 맛은 줄이고 국내산 토종 배와 영동산 곶감을 넣어 달콤한 맛을 살렸습니다. 

 

양반 식혜와 양반 수정과 가격은 500ml에 1800원이며 1.5L에 3500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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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궁경 기자 nk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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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철주 생명보험협회장 “보험산업 저출생·고령화 문제해결 기여할 것”

김철주 생명보험협회장 “보험산업 저출생·고령화 문제해결 기여할 것”

2025.06.04 15:04:30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김철주 생명보험협회 회장은 4일 "출산과 육아, 가족의 가치가 소중히 여겨지는 사회문화 조성에 적극 힘쓰겠다"고 말했습니다. 김철주 회장은 이날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하면서 "인구문제는 우리 사회뿐 아니라 생명보험산업 지속가능성과 직결되는 중대한 과제"라며 이렇게 의지를 밝혔습니다.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복지인재원이 공동주관하는 이 캠페인은 인구문제에 대한 사회 전반의 관심을 높이고 공공기관과 기업의 협력을 촉진하기 위해 릴레이 형식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김철주 회장은 여승주 한화생명 부회장의 지목을 받아 캠페인에 참여했습니다. 김철주 회장은 현재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 공동위원장으로 생명존중문화 확산과 고령화 극복을 지원하는 등 인구문제에 적극 대응하고 있기도 합니다. 주요사업으로는 태아건강검진 지원, 희귀질환센터 운영, 생명숲 100세 힐링센터 운영, 저소득 노년층 의료사업비 지원이 있습니다. 김철주 회장은 "생명보험은 국민 삶과 함께 하는 든든한 버팀목이자 사회안전망으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있다"며 "이번 캠페인 참여를 계기로 저출생·고령화 문제해결에 보험산업이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는 한편 국민적 공감대 형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습니다. 김철주 회장은 캠페인 다음 주자로 보험연구원(원장 안철경), 삼성생명(대표이사 사장 홍원학)을 지목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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