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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보안 기능 대폭 강화한 ‘갤럭시 퀀텀2’ 예약판매 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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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April 13, 2021, 16:04:20

양자보안 적용 서비스 대폭 확대..금융∙메신저∙인증 등 각종 서비스 ‘철통보안’
13일부터 사전 예약..6.7인치 화면, 6,400만 화소 카메라 등 플래그십급 성능 갖춰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SK텔레콤(대표이사 박정호)이 삼성전자와 함께 두 번째 양자보안 5G 스마트폰 ‘갤럭시 퀀텀2’를 선보입니다. 13일부터 19일까지 사전 예약 후 20일부터 22일까지 사전개통을 진행하며, 공식 출시는 23일입니다. 

 

‘갤럭시 퀀텀2’는 6.7인치 대화면에 6400만 화소 카메라, 스냅드래곤 855플러스칩셋 등 플래그십 스마트폰급 성능에 강화된 양자암호 보안 기술까지 갖춰, 성능과 보안 양쪽 모두를 중시하는 고객들의 새로운 선택지가 될 전망입니다.

 

◇ 양자보안(QRNG 칩셋탑재) 적용 서비스 대폭 확대..차별화된 보안 경험 제공

 

SKT는 ‘갤럭시 퀀텀2’에 전작과 마찬가지로 세계에서 가장 작은 크기(가로 2.5 x 세로 2.5mm)의 양자난수생성(QRNG, Quantum Random Number Generator) 칩셋을 탑재했습니다. 양자난수생성 칩셋은 예측 불가능하고 패턴이 없는 순수 난수를 생성해 인증∙금융∙메신저 등 보안이 필수적인 서비스를 더욱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특히, ‘갤럭시 퀀텀2’는 양자보안 서비스의 편의성 및 적용 영역이 대폭 확대돼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보안 경험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또 ‘갤럭시 퀀텀2’에서는 각 서비스 별로 별도의 양자보안 적용 개발이 필요했던 전작을 보완해 ‘안드로이드 표준 키스토어’를 이용하는 서비스는 별도 개발 없이 로그인∙인증∙결제 기능 실행 시 양자보안 기술이 자동 적용되도록 개선했습니다.

 

안드로이드 표준 키스토어(Keystore) 는 암호화돼 단말에 저장된 고객 인증 정보(지문∙패턴∙PIN∙비밀번호)를 앱의 인증∙로그인∙결제 시 호출하는 시스템입니다. 

 

전작이 양자보안 기술을 탑재해 일부 특화 서비스에 향상된 보안 기능을 제공했다면, ‘갤럭시 퀀텀2’는 단말 자체에 연동된 양자보안 기술이 각 서비스에 적용되는 셈입니다. 

 

이를 통해 ‘갤럭시 퀀텀2’ 구매 고객은 T월드∙PASS∙T멤버십 등 SKT 서비스는 물론, 신한은행∙SC제일은행 등 다양한 서비스를 양자보안 기술을 통해 더욱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습니다.

 

SKT는 ‘갤럭시 퀀텀2’ 출시 이후에도 순차적으로 삼성카드 등 금융사를 비롯해 플로(FLO), V컬러링 등 다양한 서비스들로 양자보안 기술을 확대 적용해 나갈 계획입니다. 

 

‘갤럭시 퀀텀2’은 SKT의 투자회사 IDQ(ID Quantique)의 양자난수생성 칩셋을 탑재했습니다. SKT는 2011년부터 양자보안 산업에 투자를 시작해, 2018년 양자암호통신 세계 1위 기업 IDQ 인수, 2019년 EU(유럽연합)와 미국의 양자암호통신 구축 사업을 수주 등 꾸준히 관련 분야에서 성과를 내고 있습니다.

 

전작인 ‘갤럭시 A 퀀텀’은 지난해 5월 출시된 SK텔레콤 전용 5G 스마트폰으로 세계 최초로 양자보안 기술을 단말에 적용해 모바일 금융∙보안 등 서비스를 이용하는 스마트폰 고객들로부터 ‘보안폰 = 퀀텀’이라는 고유한 영역을 구축해 낸 바 있습니다.

 

◇ ‘갤럭시 퀀텀2’에 ‘안심’을 더하는 파격적 혜택 제공 이벤트 ‘구독♡구독 페스티벌’

 

SKT는 ‘갤럭시 퀀텀2’ 구매 고객이 ‘안심’ 테마의 파격적인 구독 패키지 경품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 ‘구독♡구독 페스티벌’을 준비했습니다.

 

‘갤럭시 퀀텀2’ 구매 고객은 개통 완료 후 별도의 온라인 이벤트 페이지에서 ‘구독♡구독 페스티벌’에 응모할 수 있습니다. 추첨을 통해 ▲ADT캡스홈 3년 구독권 ▲현대식품관 한우 안심 2개월 구독권 ▲미마마스크 1년 구독권 등 총 88만원 상당의 경품을 받을 수 있으며, 해당 이벤트는 온∙오프라인 구매 고객 모두 참여 가능합니다.

 

또, ‘갤럭시 퀀텀2’ 구매 고객 중 ‘파리바게뜨 구독’ 서비스에 가입한 고객은 별도 추첨을 통해 8500원 상당의 ‘파리바게뜨 꿀조합 런치세트’도 보너스 상품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 사전 예약 고객을 위한 풍성한 사은품 준비..고객 참여형 이벤트도

 

SKT는 ‘갤럭시 퀀텀2’ 사전 예약 고객을 위한 특별한 혜택도 풍성하게 준비했는데요. 먼저, ‘갤럭시 퀀텀2’ 사전 예약 고객은 ▲갤럭시 버즈 라이브 ▲전용 클리어 케이스 다양한 프리미엄 사은품을 삼성 멤버스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SKT의 공식 온라인 몰 T다이렉트샵에서도 ‘갤럭시 퀀텀2’ 사전 예약 시작과 함께 고객 참여형 이벤트를 시작합니다. SKT는 T다이렉트샵에서 자신의 보안 유형을 테스트해볼 수 있는 ‘구해줘 퀀텀’ 이벤트를 진행, 참여 고객 전원에게 ▲ADT캡스홈 도어가드 2개월 무료 체험을 제공한다. 또한, 추첨을 통해 ▲루이비통 백참·키홀더(10명) ▲티파니 태그키 팬던트(10명) ▲스타벅스 카라멜 마끼아또(2,001명)도 제공합니다. 

 

또, T다이렉트 샵에서 ‘갤럭시 퀀텀2’를 구매한 고객은 ▲차량용 무선 청소기 ▲차량용 공기청정기 ▲목·어깨 마사지기 ▲블루투스 이어폰 ▲아르텍 마스크 홀더 패키지 ▲커스텀멜로우 마스크 홀더 등 6가지 전용 사은품 중 하나를 선택해 받을 수 있습니다.

 

11번가에서도 ‘갤럭시 퀀텀2’ 사전 예약 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15만원 할인(제휴 신용카드+T멤버십) 및 3만원 상당의 별도 사은품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SKT와 삼성전자는 ‘갤럭시 퀀텀2’ 관련 수익의 일부를 기부함으로써, 사회적 문제 해결을 위한 ESG(환경∙사회∙기업구조) 경영 활동에도 적극 나섭니다. 양사는 ‘갤럭시 퀀텀2’ 단말 1대 판매 당 1000원씩을 적립해 누적 적립금으로 노트북∙태블릿PC제품을 마련, 교육 소외 계층을 위해 기부할 계획입니다.

 

한명진 SKT 마케팅그룹장은 “이번 ‘갤럭시 퀀텀2’를 통해 완벽에 가까운 양자보안 기술을 금융, 보안 등 서비스에 확대 적용했다”며 “향후 지속적으로 ‘갤럭시 퀀텀2’의 서비스 영역을 확장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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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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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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