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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게이밍 모니터 ‘오디세이’ 신제품 라인업 선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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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une 21, 2021, 11:06:27

UHD 해상도 지원하는 첫번째 제품 ‘오디세이 G70A’..게임 필수 기능 탑재
QHD 해상도 G50A·FHD 해상도 G30A 오디세이 신제품 등 함께 출시

 

인더뉴스 이승재 기자ㅣ삼성전자가 최신형 게이밍 모니터 신제품 ‘오디세이(Odyssey)’ 4종을 선보였습니다.

 

삼성전자(대표 김기남·김현석·고동진)는 21일 이 제품들을 한국을 포함한 전 세계 주요 시장에 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오디세이 G70A 28형’는 미래 지향적 디자인과 오디세이 최초 UHD (3840x2160) 해상도를 갖춘 평면 광시야각 패널을 적용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오디세이 G70A가 응답속도를 측정하는 기준 중 하나인 GTG(Grey to Grey) 기준, 1ms의 빠른 응답속도와 144Hz의 높은 주사율을 통해 잔상과 끊김 없는 화면을 구현해 UHD 화질의 게임 영상을 즐기는 게이머들에게 좋은 게임 환경을 제공할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또 오디세이 G70A는 최고 밝기 400니트(nit)를 지원하고 차세대 영상 표준으로 각광 받는 HDR 기술이 적용됐습니다. 이로써 화면 속 어두운 곳은 더욱 어둡게, 밝은 곳은 더 밝게 표현할 수 있습니다.

 

‘AMD 프리싱크 프리미엄 프로’(FreeSync Premium Pro)와 엔비디아 지싱크 컴패티블(G-Sync Compatible) 호환 등을 지원하는 점도 특징입니다. 이는 고사양 게임에서 PC와 모니터 간 통신 문제로 화면이 끊기는 티어링(Tearing) 현상을 줄일 수 있습니다.

 

이밖에 삼성전자는 ▲HDMI 2.1 케이블 ▲색상을 자동으로 인식해 제품 전·후면 라이팅·색상을 맞춰주는 코어싱크(CoreSync) ▲21:9 비율로 화면 조절이 자유로운 울트라 와이드 게임 뷰(Ultrawide Game View) 등 신규 게이밍 기능이 대거 탑재돼 보다 높은 게이밍 환경을 줄 수 있다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오디세이 G70A 뿐만 아니라 G50A·G30A 모델도 함께 출시해 게이머 취향에 따른 소비자 선택의 폭도 넓혔습니다. 오디세이 G50A(27형)는 ▲QHD(2560x1440) 해상도 ▲HDR10 ▲광시야각 패널 ▲GTG 기준 1ms 응답속도 ▲165Hz 고주사율 ▲지싱크 컴패티블과 AMD 프리싱크 프리미엄 호환 등 게이밍 최고급 사양을 지원합니다.

 

오디세이 G30A(27·24형)는 FHD(1920x1080) 해상도·MPRT 기준 1ms 응답속도·144Hz 고주사율·AMD 프리싱크 프리미엄 호환 등 게이밍 기본 사양으로 구성됐습니다.

 

게이밍 모니터 오디세이 전 모델은 HAS(높낮이 조절)·Tilt(상하 각도 조절)·Pivot(화면 가로·세로 전환)·Swivel(좌우 회전) 등 인체공학적 스탠드를 적용해 디자인을 색다르게 제작했습니다.

 

오디세이 G70A 28형은 국내 출고가 기준으로 95만원이며 G50A 27형은 65만원 입니다. G30A 27형·24형은 각각 31만5000천원, 27만5000원으로 제공합니다.

 

하혜승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전무는 “새롭게 출시된 삼성 게이밍 모니터 오디세이는 게이머들에게 최고의 게임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소비자가 요구하는 다양한 신제품을 지속 선보여 게이밍 모니터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시장조사업체 IDC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2021년 1분기 연간 금액 기준 16.9%의 점유율을 차지하며 주사율 100Hz 이상 스펙의 글로벌 게이밍 모니터 시장에서 1위를 지키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용어설명

 

- GTG(Grey to Grey): 응답속도를 측정하는 기준 중 하나로 밝은 회색에서 어두운 회색으로 넘어가는 시간을 측정하는 방식

 

- 코어싱크: 화면 중앙·좌측하단·우측하단의 색상을 자동 분석해 제품 후면·좌측 하단·우측 하단에 위치한 라이팅과 동기화 시켜주는 기능

 

- MPRT(Motion Picture Response Time): 응답속도를 측정하는 기준 중 하나로 동적 영상의 움직이는 속도를 측정하는 방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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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승재 기자 itnno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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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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