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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평에서 1박 2일간 편리한 주방가전을"…LG전자, 신가전 체험 이벤트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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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December 13, 2021, 12:12:05

객실에서 식기세척기·전기레인지·광파오븐 체험
26일까지 10팀 선정..최대 4인까지 이용 가능

 

인더뉴스 이수민 기자ㅣLG전자(066570)는 편리한 주방 가전 신제품 3가지를 경험할 수 있는 이색 체험 마케팅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습니다.

 

LG전자는 경기도 양평에 위치한 럭셔리 펜션 에이엔디 클라우드의 객실에 식기세척기, 전기레인지, 광파오븐을 체험할 수 있는 LG 디오스 인생주방을 조성하고 ‘LG 디오스 인생주방과 함께하는 1박 2일 여행’ 참가자를 모집합니다.

 

참가를 원하는 고객은 LG전자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13일 오후 2시부터 26일까지 지원하면 됩니다. 총 10팀에게 여행 기회가 주어집니다.

 

선정된 고객은 최대 4인까지 동시에 이용가능합니다. 1박 2일간 여행을 즐기면서 요리와 설거지 부담도 덜어주는 LG 주방가전의 편리함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LG전자는 객실은 물론 고객이 특별한 저녁을 준비할 수 있도록 식재료와 와인도 무료로 제공합니다.

 

코로나19로 사람들이 집안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나 가사 부담이 커지면서 LG전자 주방 신가전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집콕 가전인 ‘LG 디오스 광파오븐’은 ‘인공지능쿡’ 기능을 이용해 간편식을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품과 연동된 스마트폰 LG 씽큐(LG ThinQ) 앱 카메라로 LG전자와 제휴된 가정간편식의 바코드를 찍으면 광파오븐이 자동으로 최적의 조리법을 찾아줍니다.

 

LG전자는 최근 GS리테일의 밀키트 제품인 ‘심플리쿡’에도 인공지능쿡 기능을 추가 적용했습니다. 순살돼지갈비찜, 함박스테이크, 통삼겹바베큐스테이크 등 3종을 시작으로 적용 제품을 지속 확대할 예정입니다.

 

풀무원식품, 동원 F&B, CJ 제일제당, 대상 청정원, 오뚜기 등 식품 브랜드의 가정간편식 약 150개 제품도 인공지능쿡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LG 디오스 식기세척기 스팀’은 물을 끓여 만든 트루스팀(TrueSteam) 기능을 갖춰 위생적으로 식기를 세척할 수 있습니다. 강화된 세척력, 편의성을 인정받으며 국내 식기세척기 시장의 저변을 넓히고 있습니다.

 

LG전자는 부산대학교 감각과학연구실 이지현 교수팀과 함께 이 제품의 세척력이 손설거지보다 약 26% 더 뛰어남을 입증한 바 있습니다. 이 제품은 국내 제조사의 식기세척기 가운데 유일하게 석회질을 줄여 물얼룩을 감소시켜 주는 연수장치도 있습니다.

 

‘LG 디오스 전기레인지’는 화력과 안전성 면에서 경쟁력을 갖췄습니다. 고객들은 스마트폰의 LG 씽큐(LG ThinQ) 앱을 통해 원격으로 제품의 전원을 끄고 화력을 줄일 수 있습니다. 긁힘에 강한 ‘미라듀어’ 상판 또한 장점입니다.

 

윤성일 LG전자 한국영업본부 키친어플라이언스마케팅담당은 “LG 주방가전만의 차원이 다른 가치를 더 많은 고객이 제대로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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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수민 기자 itnno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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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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