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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설렁탕, 1인용 ‘낙곱새뚝배기’ 출시 기념 3000원 할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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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February 07, 2022, 11:02:03

한우사골육수에 낙지·소대창·새우 끓여내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본아이에프의 설렁탕 브랜드 본설렁탕은 1인 메뉴 ‘낙곱새뚝배기’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습니다. 한우사골육수로 낙지·대창·새우 등을 끓여낸 낙곱새뚝배기는 자작하게 볶아 먹는 부산·경남지역의 ‘낙곱새’를 본설렁탕 식으로 재해석한 메뉴입니다.

 

본설렁탕에 따르면 낙곱새뚝배기는 한우사골육수를 베이스로 우려내 남녀노소 깔끔한 매운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 메뉴는 전국의 본설렁탕 매장, 모바일 주문앱 ‘본오더’, 배달앱 배달의민족 등을 통해 만나볼 수 있습니다. 출시를 기념해 이날부터 한 달간 3000원 할인 혜택도 줍니다.

 

혼자서 즐기기 어려웠던 다인용 기준의 전골 메뉴를 ‘1인 메뉴화’한 게 특징입니다. 본설렁탕은 1인 가구 증가와 코로나19 사태 여파로 혼밥·내식·배달 메뉴 선호도가 높아지는 상황 속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을 고려한 메뉴 개발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앞서 지난해 9월 선보인 1인 메뉴 ‘양곱창뚝배기’가 대표적으로, 한우사골육수 베이스로 설렁탕과 양곱창이 주재료입니다. 출시 5개월 만에 가맹점 일 평균 매출 22%가 증가하는 등 본설렁탕 역대 신메뉴 중 최단 기간 최다 판매량을 기록했다는 설명입니다.

 

정재찬 본설렁탕본부 본부장은 “앞으로도 본설렁탕은 가족이나 지인과 함께하는 고객뿐 아니라 1인 고객도 든든하고 푸짐하게 즐기는 메뉴 개발과 차별화된 혜택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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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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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철주 생명보험협회장 “보험산업 저출생·고령화 문제해결 기여할 것”

김철주 생명보험협회장 “보험산업 저출생·고령화 문제해결 기여할 것”

2025.06.04 15:04:30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김철주 생명보험협회 회장은 4일 "출산과 육아, 가족의 가치가 소중히 여겨지는 사회문화 조성에 적극 힘쓰겠다"고 말했습니다. 김철주 회장은 이날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하면서 "인구문제는 우리 사회뿐 아니라 생명보험산업 지속가능성과 직결되는 중대한 과제"라며 이렇게 의지를 밝혔습니다.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복지인재원이 공동주관하는 이 캠페인은 인구문제에 대한 사회 전반의 관심을 높이고 공공기관과 기업의 협력을 촉진하기 위해 릴레이 형식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김철주 회장은 여승주 한화생명 부회장의 지목을 받아 캠페인에 참여했습니다. 김철주 회장은 현재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 공동위원장으로 생명존중문화 확산과 고령화 극복을 지원하는 등 인구문제에 적극 대응하고 있기도 합니다. 주요사업으로는 태아건강검진 지원, 희귀질환센터 운영, 생명숲 100세 힐링센터 운영, 저소득 노년층 의료사업비 지원이 있습니다. 김철주 회장은 "생명보험은 국민 삶과 함께 하는 든든한 버팀목이자 사회안전망으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있다"며 "이번 캠페인 참여를 계기로 저출생·고령화 문제해결에 보험산업이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는 한편 국민적 공감대 형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습니다. 김철주 회장은 캠페인 다음 주자로 보험연구원(원장 안철경), 삼성생명(대표이사 사장 홍원학)을 지목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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