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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동산 조각투자 ‘소유’, 공간 운영사 ‘글로우서울’과 맞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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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une 28, 2022, 11:06:33

소유, 루센트블록과 MOU체결..함께 상장 건물 공간 운영
상장 예정 건물 인테리어·익스테리어 협업 진행

 

인더뉴스 정석규 기자ㅣ부동산 수익증권 거래소 '소유'를 운영하는 '루센트블록'이 부동산 솔루션 스타트업 '글로우서울'과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습니다.

 

루센트블록은 글로우서울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상장 예정 건물의 인테리어와 익스테리어 진행 ▲상장 건물에 대한 공간 운영 ▲운영 공간에 관한 콘텐츠 기획 등에 대해 협업을 진행합니다.

 

양사는 건물에 투자한 고객이 건물주로서 경험을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혜택과 오프라인 이벤트를 제공할 예정합니다. 루센트블록은 지난 4월 인기 수제버거 브랜드 다운타우너와 공간 운영과 콘텐츠에 대한 MOU를 맺고, 여러 콘텐츠 제작, 건물주 혜택 제공을 진행한 바 있습니다.

 

소유는 고가의 상업용 부동산을 토대로 부동산수익증권을 발행, 거래하는 부동산 조각투자 플랫폼입니다. 소유는 지난해 4월 금융위원회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됐으며, 지난 9일에는 첫 공모 건물 '안국 다운타우너'를 2시간여 만에 완판했습니다.

 

이번에 소유와 업무협약을 맺은 '글로우서울'은 트렌디한 공간 기획과 디자인을 목표로 하는 지역개발과 부동산 솔루션 스타트업입니다. 글로우서울은 서울 익선동, 대전 소제동 등의 지역에서 도시재생 프로젝트를 진행해 낙후된 공간을 F&B(식음료) 매장으로 재탄생 시키기도 했습니다. 글로우 서울이 개발, 운영하는 대표적인 브랜드로는 ▲온천집 ▲청수당 등이 있습니다.

 

허세영 루센트블록 대표는 "뛰어난 감각을 가진 글로우 서울과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상장 건물의 자산가치를 끌어올리고 다양한 건물주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며 "투자자가 부동산 투자 수익과 건물주로서의 경험이라는 두 마리의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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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석규 기자 itnno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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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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