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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손보 “KB오케어, 하반기 일반소비자로 서비스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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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February 27, 2023, 17:02:10

KB금융그룹 임직원 대상 시범운영 성과
게임화 요소 탑재 등 '헬시 플레저' 선도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KB헬스케어(대표이사 최낙천)는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 'KB오케어'(KB O’Care)를 통한 건강관리서비스를 올 하반기 일반소비자로 확대한다고 27일 밝혔습니다.


KB헬스케어는 KB손해보험이 2021년 10월 금융회사 최초로 설립한 헬스케어 자회사입니다. 건강검진이나 일상적인 건강 정보, 유전자 검사 등 데이터 분석에 기반해 고객 개인에 맞춤 프로그램을 추천하고 다양한 건강관리서비스를 제공하는 KB오케어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KB헬스케어는 KB손해보험 임직원들에게 종합식품기업 아워홈과 공동개발한 디지털 식단관리 프로그램을 제공한 결과 KB오케어를 통해 식단·운동·생활습관을 적극적으로 기록·관리한 참가자들은 건강 수치 개선도가 상대적으로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설명합니다.


또 KB금융그룹 임직원만을 대상으로 시범운영했음에도 1년 만에 누적 가입자 3만명을 돌파했습니다.


KB헬스케어는 시범운영 기간 쌓인 고객들의 목소리와 양질의 데이터를 토대로 디지털 헬스케어 시장에서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 문화를 선도한다는 목표를 내세웠습니다.


이를 위해 올 2분기 서비스 개편을 통해 KB오케어에서 제공하는 건강관리 콘텐츠에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게임화) 요소를 탑재할 예정입니다. 고객은 KB오케어 참여형 서비스에서 유용한 건강관리 정보를 습득하고 적립금 포함, 다양한 형태의 리워드를 받을 수 있게 됩니다.


또 올해 신설한 KB헬스케어 R&D센터에서 헬스케어 데이터 융합 솔루션을 개발해 기존 헬스케어 서비스의 불편함을 해소한다는 계획입니다.


KB헬스케어 관계자는 "사용자가 적극 참여하는 건강자산 관리 경험에 중점을 두고 올 하반기 소비자 대상 사업(B2C)으로 서비스 영역을 확대하려 한다"며 "즐거운 건강관리를 추구하는 문화 정착을 위해 최고의 고객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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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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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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