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Stock 증권

[스몰캡 터치]빙그레, 동남아 수출 모멘텀 강화로 고성장 기대

URL복사

Monday, May 22, 2023, 06:05:00

판가 인상 효과로 1분기 호실적

 

인더뉴스 양귀남 기자ㅣ빙그레가 수출 확대를 통한 재평가가 가능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특히, 동남아에서 빙과 소비가 확대되며 빙그레의 수혜로 이어질 것이라는 분석이다.

 

빙그레는 지난 1967년 설립돼 1978년 코스피 시장에 상장했다. 주요 제품으로는 <바나나맛우유>, <요플레>, <투게더> 등이 있고 종속 회사인 해태아이스크림의 주요 제품으로는 <부라보콘>이 있다.

 

빙그레는 올해 1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각각 전년 동기 대비 14.8%, 702.7% 증가한 2935억원, 127억원을 기록했다. 지난해 진행된 판가 인상 효과와 수출 증가로 호실적을 달성했다.

 

김태현 IBK투자증권 연구원은 “바나나맛우유와 요플레 등 주력 제품의 가격 인상 효과로 외형 성장 기조가 이어질 것”이라며 “3월 이른 더위에 따른 수요 증가세가 더해져 냉장류 대비 판매 실적이 좋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빙그레는 올해 2분기부터 판가 인상 효과가 본격적으로 반영될 것으로 예상했다. 빙그레는 지난 2월 빙과제품에 대한 20% 수준의 판가 인상을 발표했고, 3월부터 본격적으로 소매점 가격에 인상된 가격이 반영됐다.

 

KB증권은 빙그레의 수출 실적 증가에 따른 기업가치 재평가가 기대된다고 전했다. 올해 1분기 별도 기준 빙그레의 수출 실적은 전년 동기 대비 27% 증가한 368억원을 기록했다.

 

이경은 KB증권 연구원은 “이상기후 현상으로 체감온도 50도를 기록하고 있는 동남아에서 빙과 소비가 확대되며 빙그레의 수혜로 이어지고 있는 것으로 판단된다”며 “동남아 시장에서 빙그레의 아이스크림은 로컬 제품과 비교해 프리미엄 아이스크림으로 브랜딩 돼있다”고 설명했다.

 

김 연구원은 “올해 빙그래의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전년 대비 7%, 20.8% 증가한 1조 3562억원, 476억원을 기록할 것”이라며 “수출 모멘텀 강화를 통해 수익성 회복 기조가 이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빙그레의 주가는 올해 들어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올해 초 3만 9000원 전후를 기록하던 주가는 꾸준히 오름세를 보이며 최근 4만 8000원 전후를 기록하고 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양귀남 기자 Earman@inthenews.co.kr

배너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