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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헬스케어 ‘올라케어’ 추석연휴 내내 비대면진료 정상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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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September 13, 2024, 09:09:22

진료과목·병원 지정해 전문의 영상진료
응급의료기관·약국 정보 제공 서비스도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KB손해보험 자회사 KB헬스케어(대표이사 최낙천)는 비대면진료 중개서비스 플랫폼 '올라케어'에서 추석연휴기간(14~18일) 비대면 진료서비스와 긴급의료상황 대처를 위한 응급의료기관·약국 정보 제공서비스를 정상운영한다고 13일 밝혔습니다.


KB헬스케어 올라케어 앱에서는 고객이 진료과목이나 병원을 직접 지정하고 전문의에게 영상통화를 통해 진료받을 수 있습니다.


KB헬스케어는 지난 설 연휴기간 비대면 진료이력 분석결과 감기몸살·호흡기 질환이 44%, 두통·복통 등 일반진료가 15% 순으로 많았던 점을 반영해 이번 추석명절 기간 관련 비대면 진료가 원활히 이뤄질 수 있도록 제휴병원과 협력해 철저한 준비를 갖췄다고 설명합니다.


또 '올라케어 명절건강가이드'를 통해 응급실을 가장 많이 찾는 경증질환과 예방법을 소개하고 즉시 응급실 방문이 필요한 증상을 안내합니다. 연휴에도 운영하는 응급의료기관과 약국 정보도 제공합니다.


올라케어 앱에서는 의사가 추천하는 명절 건강관리 루틴을 따라 성공적으로 완수한 고객에게 루틴별로 각 1000포인트 보상을 제공합니다. 루틴은 리프레시를 돕는 산책, 가볍게 레몬디톡스, 긴장을 푸는 스트레칭, 꼼꼼하게 손씻기입니다.


KB헬스케어 관계자는 "연휴기간 비대면 진료서비스와 무료 건강상담을 포함한 커뮤니티, 고객센터를 정상운영해 의료공백 최소화에 힘쓰겠다"며 "앞으로도 의약계와 적극적 협력으로 비대면 진료 활성화와 의료 접근성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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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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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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