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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립한국해양대, 마음건강 인식개선 공모전 전시회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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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January 24, 2025, 15:01:55

학생 창의성 돋보인 마음건강 전시

 

인더뉴스 제해영 기자ㅣ국립한국해양대학교 학생상담센터(센터장 김수란)는 ‘마음건강 인식개선 공모전’에서 수상 및 지원된 작품들을 활용해 오는 31일까지 어울림관 4층 학생상담센터 앞에서 전시회를 진행합니다.

 

이번 전시회는 지난해 10월 7일부터 11월 3일까지 진행된 ‘마음건강 인식개선’을 주제로 한 공모전의 출품작들로 구성됐습니다. 공모전은 대학 재학생을 대상으로 ▲마음 네 컷 ▲마음 한마디의 두 가지 분야로 나뉘어 열렸습니다.

 

공모전에서는 총 16작품이 수상작으로 선정됐습니다. 대표적으로 네 컷(그림) 부문 대상작인 ‘나의 바다를 마주한 순간’(국제무역경제학부 2학년 김가민 학생)과 마음 한마디(표어) 부문 대상작인 ‘한 마디 말 걸음이 가벼운 발걸음으로’(해양경찰학부 4학년 김완휘 학생)를 포함해 다수의 작품이 전시됐습니다.

 

학생상담센터는 관람객들이 작품을 감상한 후 감상 한 마디를 작성하면 기념품으로 마스코트 ‘해양이’의 마음 스티커를 제공하는 이벤트도 마련했습니다.

 

학생상담센터 김수란 센터장은 “학생들의 창의성과 진정성이 돋보이는 작품이 많아 전시회를 기획하게 됐습니다. 이번 전시회가 정신건강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심리상담에 대한 부정적인 편견을 해소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추후 생명존중 캠페인 등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학생들에게 더욱 친숙한 학생상담센터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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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해영 기자 helloje@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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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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