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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장군, ‘2025 K-브랜드 어워즈’ 해양관광 복지도시 부문 수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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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February 19, 2025, 17:02:28

차별화된 관광 콘텐츠로 도시 경쟁력 강화
맞춤형 복지서비스로 군민 삶의 질 향상

 

인더뉴스 제해영 기자ㅣ부산 기장군이 ‘2025 K-브랜드 어워즈’에서 해양관광 복지도시 부문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9일 밝혔습니다.

 

‘K-브랜드 어워즈’는 창의적인 브랜드 경영을 통해 산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국가 발전에 기여한 기관과 기업을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입니다. 이번 시상은 TV조선이 주최하고 기획재정부, 행정안전부, 문화체육관광부 등 정부 부처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후원했습니다.

 

기장군은 동해남부선 폐선부지를 활용한 ‘기장오션블루레일 구축사업’, ‘한국 야구박물관’과 ‘야구체험관’ 건립, 동남권 방사선 의과학 산업단지의 중입자치료센터 연계 ‘의료관광 활성화’, 부산기장촬영소를 활용한 ‘영화영상 테마공간 조성’ 등 차별화된 관광 콘텐츠 개발로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또한 ▲부산시 최초 ‘1인 가구 전담팀 운영’ ▲6대 호발암 및 뇌혈관 질환 정밀검진 비용 지원 ▲사회적 고립 위험가구 실태조사 및 지원 ▲365 다함께돌봄센터 운영 ▲기장형 통합돌봄사업 ▲위기가구 신고포상금 지원사업 등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며 ‘해양관광 복지도시’ 부문 수상자로 최종 선정됐습니다.

 

정종복 기장군수는 “과감한 투자를 통한 관광자원 개발과 군민을 위한 선진적인 복지서비스 도입이 성과를 인정받아 자부심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기장군은 366만㎡ 규모의 ‘오시리아 관광단지’ 조성을 통해 쇼핑·휴양·레저를 한 자리에서 즐길 수 있는 명품 휴양도시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또한 국내 최대 규모의 야구테마파크인 ‘기장-현대차 드림볼파크’를 갖추고 2019년 ‘세계청소년야구선수권대회’를 개최하는 등 국제적인 야구도시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올해부터는 지역 내 축제들을 통합해 대표 축제를 육성하고 정관종합사회복지관과 보훈회관 건립을 본격화해 보다 다양한 계층으로 복지 혜택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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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해영 기자 helloje@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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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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