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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군 운전병 경력 있으면 車보험료 30% 이상 할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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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uly 05, 2017, 12:07:00

금감원, ‘운전경력인정제도’ 활용 팁 소개..1년 이상 경력 있으면 최초 가입 때 할증 감소

[인더뉴스 정재혁 기자] #. B씨는 군 운전병 경력(1년 6개월)과 유학 시절 해외 자동차보험에 가입했던 경험(8개월)이 있다. 그는 최근 자동차보험에 가입하면서 보험사에 군 운전경력인정을 신청해 보험료를 할인받았는데, 유학 시절 해외 자동차보험 가입 경력에 대해서는 따로 신청하지 않았다. 만약 B씨가 유학 시절 운전 경력을 군 운전경력과 합산해 2년 이상 경력을 인정받았다면, 1년일 때보다 보험료를 2배 이상 절약할 수 있었다.

현재 보험사는 자동차보험 최초 가입자에게 사고 위험이 높다는 이유로 할증된 요율을 적용하고 있다. B씨의 경우처럼 군 운전병으로 근무했거나 해외 자동차보험에 가입한 경력이 있다면, 자동차보험 최초 가입 때 보험료 부담을 덜 수 있다. 또한, 별개의 운전경력을 합산할 경우 할인 폭이 더 커진다.

금융감독원(원장 진웅섭)은 금융꿀팁 200선 중 56번째로 ‘자동차보험료 줄이는 운전경력 100% 활용법’을 5일 소개했다. ‘가입(운전)경력인정제도’를 활용하면, 자동차보험에 처음 가입하는 사람의 경우 최대 30% 이상의 보험료를 절약할 수 있다.

가입경력인정제도란 보험가입자가 신규로 보험에 가입하더라도 군 운전병, 해외 자동차보험 가입 등 과거 운전경력을 보험가입경력으로 인정(최대 3년)받아 할증된 가입경력요율을 낮출 수 있는 제도를 말한다. 처음 자동차보험에 가입하는 사람은 사고를 낼 위험이 크기 때문에, 보험사는 이들에게 할증된 요율을 적용하고 있다.

따라서 보험사에 증명할 수 있는 과거 운전경력이 있다면, 국내 보험사의 자동차보험에 처음 가입하더라도 보험료를 비교적 덜 낼 수 있다. 특히, 보험가입자의 차량이 소형·중고차면서 3년의 경력을 인정받을 경우 신규 가입자가 내야하는 보험료보다 30% 이상 보험료를 절약할 수 있다. 

예를 들어 6년 된 중고차(소나타)를 가진 30세 운전자가 모 보험사의 개인용 자동차보험에 처음 가입할 경우, 운전경력이 없으면 보험료가 127만 4660원이다. 만약 운전경력 3년을 인정받게 되면 보험료는 88만 4000원으로 총 39만 660원(30.6%)을 절감하게 된다.

운전경력을 인정받을 수 있는 사례로는 ▲군 운전병 복무 ▲관공서·법인체 운전직 근무 ▲해외 자동차보험 가입 ▲택시·버스·화물차 공제조합 가입 ▲가족 등의 자동차보험에서 추가 보험가입경력 인정 대상자(종피보험자) 등록된 경우 등이다.

운전경력은 1년 이상이 될 때부터 보험사에서 인정해 보험료가 낮아진다. 이때, 1년 미만의 운전경력이 둘 이상 있는 경우에는 두 경력의 기간을 합산해 1년이 넘어가면 보험료 할인을 받을 수 있다. 

가족 등의 자동차보험에 가입경력 인정대상자(종피보험자)로 등록된 경우에도 운전경력을 인정받을 수 있다. 과거에는 기명 피보험자 외에 가족 1명만 인정됐지만, 작년 10월부터 최대 2명까지 운전경력을 인정받을 수 있게 됐다. 

운전경력인정은 보험사 콜센터, 담당 설계사뿐만 아니라 전화로도 신청이 가능하다. 다만, 신청 때 경력입증 서류는 제출해야만 한다. 보험가입 후에도 언제든지 신청할 수 있고, 경력을 인정받게 되면 그동안 더 냈던 보험료를 돌려받을 수 있다. 운전경력인정 여부는 금융소비자 포털사이트인 ‘파인’에서 확인하면 된다.

진태국 금감원 보험감독국 국장은 “최근 3년간 자동차보험 신규 가입자 중 군 운전병 복무경력을 인정받을 수 있음에도 운전경력 인정을 신청하지 않은 사람이 4만 3000명에 이른다”며 “자동차보험에 처음 가입할 때는 보험사나 보험설계사에게 자신의 운전경력 인정여부를 꼭 문의하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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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재혁 기자 jjh27@inthenews.co.kr


삼성전자, 업계 최초 ‘9세대 V낸드’ 양산…“낸드플래시 시장 선도하겠다”

삼성전자, 업계 최초 ‘9세대 V낸드’ 양산…“낸드플래시 시장 선도하겠다”

2024.04.23 11:07:48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업계 최초로 '1Tb(테라비트) TLC(Triple Level Cell) 9세대 V낸드' 양산을 시작한다고 23일 밝혔습니다. AI시대가 도래한 만큼 현재 업계에서는 AI기술에 핵심적으로 사용되는 고용량·고성능 낸드플래시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9세대 V낸드' 양산을 시작으로 낸드플래시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공고히 하겠다는 입장입니다. 삼성전자는 업계 최소 크기 셀(Cell)과 최소 몰드(Mold) 두께를 구현해 '1Tb TLC 9세대 V낸드'의 비트 밀도를 이전 세대 대비 약 1.5배 증가시켰습니다. 동시에 더미 채널 홀 제거 기술로 셀의 평면적을 줄였으며 셀의 크기를 줄이면서 생기는 간섭 현상을 제어하기 위해 셀 간섭 회피 기술, 셀 수명 연장 기술을 적용했습니다. 해당 제품은 더블 스택(Double Stack) 구조로 구현할 수 있는 최고 단수 제품으로 '채널 홀 에칭(Channel Hole Etching)' 기술을 통해 한번에 업계 최대 단수를 뚫는 공정을 통해 생산성을 향상시켰습니다. '채널 홀 에칭'은 몰드층을 순차적으로 적층한 다음 한 번에 전자가 이동하는 채널 홀을 만드는 기술입니다. '9세대 V낸드'는 차세대 낸드플래시 인터페이스인 'Toggle 5.1'이 적용돼 8세대 V낸드 대비 33% 향상된 최대 3.2Gbps의 데이터 입출력 속도를 냅니다. 삼성전자는 이를 기반으로 PCIe 5.0 인터페이스를 지원하고 고성능 SSD 시장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또한 '9세대 V낸드'는 저전력 설계 기술을 탑재해 이전 세대 제품 대비 소비 전력이 약 10% 개선됐습니다. 허성회 삼성전자 메모리사업부 Flash개발실장 부사장은 "낸드플래시 제품의 세대가 진화할수록 고용량·고성능 제품에 대한 고객의 니즈가 높아지고 있어 극한의 기술 혁신을 통해 생산성과 제품 경쟁력을 높였다"며 "9세대 V낸드를 통해 AI 시대에 대응하는 초고속, 초고용량 SSD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삼성전자는 'TLC 9세대 V낸드'에 이어 올 하반기 'QLC(Quad Level Cell) 9세대 V낸드'도 양산할 예정으로 고용량·고성능 낸드플래시 개발을 지속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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