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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플러스, 가성비 갖춘 벨기에 향초 직수입 판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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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uly 05, 2017, 14:07:04

164년 전통의 벨기에 향초 브랜드 ‘SPAAS(스파스)’의 제품 48종 팔아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고가의 미국산 브랜드 혹은 중국산 저가제품 일색이던 향초 시장에 가성비를 앞세운 유럽산 제품이 새롭게 나타났다.

 

홈플러스(사장 김상현)는 164년 전통의 벨기에 향초 브랜드 ‘SPAAS(스파스)’의 제품 48종을 현지에서 직수입해 시중 대비 저렴한 가격에 연중 판매한다고 5일 밝혔다.

 

‘SPAAS(스파스)’는 1853년 벨기에 SPAAS 가문이 설립한 역사와 전통을 가진 유럽의 대표 양초·향초 브랜드로 까르푸, 테스코 등 세계적인 유통회사에 납품하며 높은 품질을 자랑하고 있다.홈플러스는 ‘SPAAS(스파스)’ 향초 제품 중 벨기에와 폴란드에 위치한 현지 공장에서 생산되는 향초 48종을 판매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티라이트(12p·약 4~5시간 사용) 2490원 ▲유리자 캔들(약 60시간 사용) 9990원 ▲유리컵 캔들(약 25시간 사용) 1990원 ▲필라캔들(80*150mm·약 65시간 사용) 4990원 등이며, 각각 9종류의 향과 일반(무향)으로 구성돼 있다.

 

홈플러스가 수입·판매하는 ‘SPAAS(스파스)’ 향초의 가장 큰 특징은 미국산 브랜드 고가 향초의 3분의 1 수준의 저렴한 가격에 선보이면서도 중국산 저가 향초와 비교할 수 없는 높은 품질을 갖춘 ‘가성비’에 있다.

 

이 처럼 홈플러스가 가성비를 갖춘 유럽산 향초 브랜드를 국내 시장에 선보이는 것은 국내 향초 시장이 지속적인 성장세를 띌 것으로 전망되기 때문이다. 현재 국내 향초 시장은 유럽에 비해서는 낮지만, 업계는 GDP가 올라갈수록 향초에 대한 수요가 늘어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실제 홈플러스의 최근 1년간 향초의 판매량은 전년 대비 두 자릿수 성장하는 등 꾸준한 상승세를 띄고 있다. 앞으로 향초 시장이 큰 비즈니스로 이어질 것으로 판단해 기존 중국과 태국산 향초보다 높은 품질의 유럽산 향초 브랜드 발굴에 나선 것.


특히 이번 향초는 홈플러스의 인테리어 소품 담당 바이어가 직접 벨기에의 ‘SPAAS(스파스)’ 공장을 방문해 제품과 단가에 대한 협상을 진행했다. 제조공정과 내용물에 대한 검증 테스트를 진행해 제품의 안전성을 확보하는 성과를 거뒀다는 평이다.

 

물론 협상 초반에는 어려움도 있었다. ‘SPAAS(스파스)’가 유럽을 중심으로 사업을 진행하는 회사다 보니 아시아 지역에 대한 인식이 부족해 한국의 대형마트에 제품을 내주는 것에 대한 부담을 가진 것이다.

 

하지만, 담당 바이어는 꾸준한 설득과 장기적인 비즈니스 플랜의 공유 끝에 홈플러스와의 거래를 성사시켰다. 여기에 제조업체와의 직거래를 통해 낮은 가격에 ‘SPAAS(스파스)’ 제품을 국내에 론칭할 수 있게 됐다.

 

박혜영 홈플러스 홈인테리어팀 바이어는 “오랜 전통과 높은 품질을 자랑하는 벨기에 대표 브랜드 ‘SPAAS(스파스)’의 향초를 직접 소싱해 들여왔다”며 “제조업체와의 직거래로 유통마진을 낮춰 가격경쟁력을 확보한 만큼 고객들의 선택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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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하반기 집값 ‘약보합’ 전망…지역별 가격 ‘다극화’ 추세 이어져

하반기 집값 ‘약보합’ 전망…지역별 가격 ‘다극화’ 추세 이어져

2024.05.06 02:46:09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올해 하반기 집값이 약보합세를 이어갈 것이라는 관측과 함께 지역별로 가격 편차가 나타나는 다극화 현상이 두드러질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습니다. 6일 NH투자증권의 ‘2024년 하반기 부동산 시장전망’ 보고서에 따르면, 하반기 시장판세에 대해 약보합을 전망했습니다. 전세가율 상승, 매매·전세간 갭 축소, 총선 결과에 따른 규제완화 기대감 감소 등으로 실수요 중심의 시장 분위기를 이어가며 가격에도 영향을 줄 것이라는 분석입니다. 특히, 지역별 선호도에 따라 시장이 분화되고 차별화가 심화되며 가격 다극화 판도가 발생할 것으로 관측했습니다. 동일수급권 내 주거 선호 입지 및 신구축 여부 등에 따라 다른 수급권이 형성되며 다극화가 나타날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이에 서울 일부 지역은 매매가격이 소폭 상승하고 수도권 대부분은 보합, 지방은 전반적으로 약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이와 함께 지난 4월 진행된 22대 국회의원 선거에서의 결과 또한 실수요 중심 시장 분위기로 이어가게 될 요인으로 전망했습니다. 정부는 당초 재건축 패스트트랙, 실거주 의무 폐지, 공시가 현실화 폐지, 단기 등록임대 복원, 악성 미분양 대책. 지역 부동산 시장 활성화, 임대차2법 폐지 및 축소 등 부동산 규제를 파격적으로 완화하는 정책을 내놓았으며, 해당 정책을 시행하려 할 경우 국회 입법과정을 거쳐야 됩니다. 그러나 총선 결과 21대 국회와 마찬가지로 여소야대 흐름이 지속되며 규제완화 정책 시행에 있어 불확실성이 커지고 세금 및 규제완화에 대한 기대감 감소 등으로 실수요 중심의 판세가 지속될 것이라는 분석입니다. 아울러, 매매가격의 경우 상·하방 요인이 상존하며 유동성, 대출, 금리, 통화 등 금융 여건이 교통망 확충, 정비사업, 공급 측면보다 더 큰 가격 결정 요인으로 작용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전세시장의 경우 하반기 들어 완만하게 회복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전세대출금리가 하락세로 월 차임보다 전세대출이자의 부담이 낮아지고, 거시경제 불안 및 매물 적체 속에서 매수 심리가 위축되며 대기수요로 전환되는 점을 이유로 들었습니다. 1분기 부동산 시장의 경우 전국적으로 약세 흐름 속에서 지방과 수도권 간 격차가 나타났다고 진단했습니다. 임대차시장은 매매시장보다 빠른 속도로 회복세를 보이고 있으며, 거래량은 증가했으나 매도자와 매수자 간 적정 가격 눈높이가 크게 벌어졌다고 분석했습니다. 정보현 NH투자증권 Tax센터 부동산 수석연구원은 "현재는 다주택 취득세 중과 및 민간임대주택사업 인센티브가 없어 투자 수요가 시장 진입이 어렵다"며 "단 2022년 고금리 시장을 견디고 현재 남은 매도자는 하방 압력에 경직성이 강해 시장 급락 가능성 또한 낮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동일 수급권 내에서도 주거 선호 입지에 신축일수록 견조한 실수요를 바탕으로 강보합 흐름이 전개될 것으로 본다"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정유나 NH투자증권 부동산 책임연구원은 "상반기 규제 완화와 금리 인하 기대감이 줄어들며 시장이 전반적으로 약세장을 보이면서 입지가 좋거나 신축 단지 위주의 지역은 소폭 강세를 보이는 지역도 나타날 가능성이 크다"며 "기존주택 매물 적체 증가 및 지방 미분양 추이는 하락 요인으로 예의주시가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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