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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 쁘띠첼 메가 브랜드 육성 ‘쉽지 않네’

Friday, March 16, 2018, 06:03:00 크게보기

디저트 브랜드 쁘띠첼 최근 3년 간 연매출 800억원대 ‘박스권’
국내 음용식초 시장 규모 줄어..2020년까지 3000억 목표 미지수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CJ제일제당이 햇반과 비비고 등 가정간편식 시장을 리드하고 있는 가운데, 디저트 사업 부문 매출은 부진한 것으로 나타났다. CJ제일제당은 디저트 대표 브랜드인 '쁘띠첼'을 앞세워 디저트 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지만, 시장 확대가 여의치 않은 상황이다. 

 

15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지난 3년 간 CJ제일제당 디저트 브랜드 '쁘띠첼'의 연매출은 800억원대 초반에 머물러 있다. 지난 2015년 연매출은 820억원을 기록했고, 2016년 821억원, 2017년에는 839억원으로 집계됐다. 

 

현재 CJ제일제당의 쁘띠첼은 젤리와 푸딩, 식초음료 3가지 형태로 구성돼 있다. 지난 2000년 '생과일 젤리 디저트'로 처음 출시해 18년 동안 판매해온 장수 제품이다.

 

2003년 과일에 요거트 맛 젤리를 더한 떠먹는 형태의 요거젤리를 선보였고, 2004년 음료 형태로 마실 수 있는 워터젤리도 시장에 내놨다. 

 

특히 과일젤리 대용량은 기존 제품(90g)보다 용량이 두 배 이상 많은 210g이며, 과일 함량은 3배 이상 높다. 이어 2013년 우유와 크림, 초콜릿 등으로 만든 쁘띠첼 스윗푸딩을 출시했다. 쁘띠첼 미초 역시 2013년 대대적인 리뉴얼을 진행한 후 대상과 샘표와 함께 음용식초 시장을 이끌고 있다. 

 

하지만 지난 4년 동안 국내 음용식초 시장 규모가 200억원 가량 줄어들어 녹록치 않은 상황이다. 지난 2014년과 2015년 음용식초 시장 규모는 각각 540억과 520억원을 기록했는데, 2016년 424억원으로 줄었고, 2017년 311억원으로 떨어졌다. 

 

CJ제일제당 쁘띠첼 미초의 경우 최근 3년 간 시장점유율은 크게 변동이 없지만, 연매출은 떨어지고 있다. 2014년부터 2017년 미초의 시장점유율은 23%~24%를 기록했는데, 연매출은 2015년 120억원에서 2017년 80억원으로 크게 감소했다. 

 

오는 2020년까지 쁘띠첼 연매출 3000억원으로 키우겠다는 목표에 적신호가 켜진 셈이다. 지난 2016년 냉장·냉동디저트 쁘띠첼 에끌레어 철수 이후 디저트 제품 생산 노하우를 적용한 신제품 출시를 예고했지만, 아직까지 새로운 제품이 나오지 않고 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에끌레어 제품 생산 중단 이후 아직까지 디저트 신제품 출시에 대한 구체적인 계획은 없는 상태다”면서 “다만, 쁘띠첼 브랜드는 국내에 이어 식초 종주국인 일본에서 성과를 나타내고 있는데, 한국여성들이 미용을 위해 즐겨 마시는 음용식초라는 점을 마케팅으로 적극 알리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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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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