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웅진씽크빅, ‘AI수학’ 출시 4일 만에 가입자 1만명 넘어

Thursday, March 07, 2019, 19:03:33 크게보기

인공지능 기반 학생 장단점 파악·습관 교정·난이도 조정 등으로 맞춤 학습 도와

 

인더뉴스 주동일 기자ㅣ 웅진씽크빅에서 낸 인공지능 기반 스마트 학습지가 출시한지 1주일도 안돼 가입자 수 1만명을 넘었다. 머신러닝 전문 기업과 함께 개발하고 현직 초등학교 교사들의 검증을 받은 교육 프로그램이다.

 

웅진씽크빅(대표이사 이재진)은 지난 1일 ‘웅진씽크빅 AI수학’을 출시한지 나흘만에 가입자 수 1만명을 돌파했다고 7일 밝혔다. AI 솔루션을 적용한 스마트 학습지로 지난달 인기 드라마 스카이캐슬의 배우 염정아를 모델로 광고 세 편을 공개해 출시 전부터 큰 관심을 모아왔다.

 

웅진씽크빅 AI수학은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학습 데이터를 AI가 분석해 학생의 장점과 강점을 알려주는 게 특징이다. 필요한 부분만 맞춤 학습을 할 수 있어 시간도 절약할 수 있다.

 

‘웅진씽크빅 AI수학’은 실리콘밸리 머신러닝 전문 기업과 공동으로 연구 개발을 진행했다. 또 현직 초등학교 교사들에게 효과와 신뢰성을 검증받아 출시했다. 한 현직 초등 교사는 “학교에서도 쓰고 싶을 정도로 탐이 난다”고 말했다.

 

사전 학부모 체험단에게도 긍정적인 평을 받았다. 한 학부모는 “아이가 공부를 잘해서 학원 대신 학습지가 수준을 맞춰줄 수 있을까 고민했는데 실시간으로 데이터 분석하면서 최상위 레벨 코스로 출제해주는 것을 보고 안심이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다른 학부모는 “제품 설명 듣고 아이가 학습하는 걸 옆에서 봤는데 문제를 풀다가 나도 눈치채지 못한 나쁜 습관을 AI 선생님이 바로바로 알려줘서 신기했다”며 만족스러운 반응을 보였다.

 

웅진씽크빅 관계자는 “출시 전부터 미리 나간 광고를 보고 고객이 먼저 문의를 하는 등 관심이 뜨거웠고, 현재 실제로 제품 사용 중인 사전 체험단 반응도 좋다”며 “이미 예상 실적을 넘어선 상태고, 월말까지 2만 5000명을 상회하는 회원이 가입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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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동일 기자 jdi@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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