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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촌치킨, 새로운 BI·SI 공개

Friday, August 14, 2020, 10:08:14 크게보기

서울 망원2동점·평택 고덕 1호점에 적용

 

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교촌치킨이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BI)와 스토어 아이덴티티(SI)를 선보입니다.

 

14일 교촌에프앤비에 따르면 교촌치킨은 이번 리뉴얼을 통해 차별화된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고, 젊은 MZ세대에게 보다 가깝게 다가간다는 계획입니다.

 

새로운 BI는 MZ세대의 푸드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로의 변화를 강조하고 젊은 감성과 맛을 표현했습니다. 활기찬 즐거움을 반영한 오렌지 컬러를 포인트로 사용했고 온 정성을 다한다는 브랜드 철학을 ‘ON’에 시각적으로 표현했습니다.

 

‘O’ 아래에는 정성을 담는 그릇을 의미하는 라운드 포인트를 뒀습니다. 또 이전 BI 대비 단순하고 또렷한 서체로 가독성을 높였습니다.

 

매장 디자인은 ‘맛있는 즐거움을 만드는 곳’(Sweet My Kitchen)을 콘셉트로 잡았는데요. 외관(파사드)​에는 상징색으로 버건디 색을 도입했습니다.

 

입구에는 천장의 우드 알판과 카운터 상부 조명 설치로 따스한 분위기를 연출했습니다. 매장 스타일은 단순한 면적별 분류가 아닌 상권 내 역할과 규모에 따라, 디자인을 차별화해 지역별 입지 특성을 강화해 나갈 계획입니다.

 

이러한 BI와 SI를 적용해 지난 7월 서울 망원2동점과 평택 고덕 1호점이 오픈했는데요. 이후 확대해 나갈 예정입니다.

 

교촌 관계자는 “이번 브랜드 디자인 변화는 글로벌 식품기업으로 성장을 위한 브랜드 가치 제고와 차별화를 위해 진행됐다”며 “새로운 디자인을 기반으로 기존의 차별화된 고급스러운 이미지에서 젋고 유행을 따르는 브랜드로의 소비자 인식변화를 만들어 갈 예정이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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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궁경 기자 nk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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