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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탄소 저감, 어렵지 않아요”…KB국민카드, ‘생활 밀착형 ESG 캠페인’ 기획

Thursday, November 04, 2021, 09:11:46 크게보기

고객 1천 명에게 스마트 콘센트 등 ‘대기전력 제어 패키지’ 증정

 

인더뉴스 이수민 기자ㅣKB국민카드가 전력 생산 과정에서 발생하는 탄소 배출 저감을 도모하는 고객 참여형 ESG 캠페인 ‘KeeB 카드 캠페인’을 진행합니다.

 

‘KeeB’는 대기 전력 낭비를 줄여 탄소 발생, 지구 온도 상승을 억제하는 데 기여하겠다는 의미입니다. 이번 캠페인은 대기전력 제어 패키지를 활용해 대기전력을 최소화하면서 ‘저탄소 생활 실천 확산’이라는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는 데 초점을 맞췄습니다.

 

본사는 11월 20일까지 캠페인 전용 인터넷 사이트에서 ESG 관련 문항에 응답 후 이름과 연락처를 등록한 고객 1000명을 추첨해 호텔 카드키에서 착안한 ‘대기전력 제어 패키지’를 증정합니다.

 

‘keeB 카드’는 지불 기능이 없는 친환경 소재의 카드로 카드 홀더에 꽂으면 스마트 콘센트와 상호 연동돼 전력이 공급됩니다.

 

11월에는 인천 파라다이스시티 호텔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체크인 시 캠페인 소개 내용을 담은 ‘keeB 카드’를 배부합니다. 또한 지하철 2호선 홍대입구역 3번 출구 방향에 설치된 옥외광고물을 통해서도 캠페인 체험과 참여가 가능합니다.

 

한편 KB국민카드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는 배우 공명과 배우 주현영이 저탄소 러브스토리를 통해 대기전력을 소개하는 웹무비도 만날 수 있습니다.

 

KB국민카드 관계 “고객들이 일상 생활 속에서 쉽게 대기전력 줄이기에 동참할 수 있도록 캠페인을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참신한 기획을 담은 ESG 캠페인을 선보이면서 고객들이 쉽게 ESG 활동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라고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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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수민 기자 itnno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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