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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마켓, 모바일 매출 PC 넘었다..1분기 비중 51%

Thursday, April 07, 2016, 10:04:20 크게보기

1년 만에 11% 포인트 급증..분기 단위 역대 최고치 경신
출산·유아동, 패션잡화·의류 등은 모바일 비중 70% 넘어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온라인 쇼핑은 모바일이 대세!’

 

국내 최대 온라인쇼핑사이트 G마켓(www.gmarket.co.kr)이 올해 1분기 전체 매출 중 모바일 비중이 51%에 달하며, PC 매출을 앞질렀다고 7일 밝혔다.

 


지난해 G마켓의 모바일 매출은 20151분기 40% 20152분기 44% 20153분기 48% 20154분기 49% 등으로 매 분기 꾸준한 상승세를 보였다. 이어 올해 1분기에는 처음으로 모바일 매출이 절반을 넘어섰다.

 

올해 1분기 동안 모바일 매출 비중이 가장 높았던 품목은 기저귀, 아동의류, 장난감 등의 출산·유아동 상품군으로, 전체 매출의 78%가 모바일에서 이뤄졌다. 패션잡화와 의류도 모바일 비중이 72%에 달하는 등 주로 여성 고객이 찾는 상품군의 비중이 높았다.

 

생활·주방용품(59%), 가공·신선·건강 등 식품군(57%)PC 매출 보다 모바일 매출이 많았다. 성별로는 여성고객의 모바일 매출 비중이 66%로 남성고객(41%) 보다 높았다. 연령별로는 30(64%)가 가장 높았고, 20(60%), 40(52%), 50대 이상(39%) 순으로 조사됐다.

 

G마켓의 모바일 성장은 큐레이션 서비스, 모바일 전용 코너, O2O, 간편결제 도입 등 모바일 강화 전략이 주효했기 때문이다. 우선 모바일 최적화 서비스인 슈퍼딜코너를 대폭 강화했다. 201311월 메인딜 18개에서 20141240, 지난해 7월부터는 84개로 지속적으로 확대했다.

 

또한 모바일 항공권 코너를 비롯해 배달, 패션, 마트, 인테리어 등 품목별 모바일 전용 서비스를 선보였다. 간편결제 서비스인 스마일페이(SmilePay)'를 도입하여 쇼핑 편의성도 크게 개선했다.

 

이 같은 모바일 강화 전략에 따라 G마켓 연간 모바일 매출 비중은 20123% 201316% 201433% 201545%로 매년 비약적으로 성장했다. 올해는 무난히 50% 대를 넘어설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전항일 G마켓 부사장은 “PC 인터넷을 기반으로 생겨나 온라인 쇼핑 시장 성장을 주도했던 오픈마켓의 모바일 매출 비중이 절반을 넘어섰다는 것은 큰 의미가 있다본격적인 모바일 쇼핑 시대가 열린 만큼 앞으로 모바일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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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정태 기자 hopem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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