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ectronics 전기/전자

LG전자, 한국·미국 등 국내외 사업장서 ‘서비스 올림픽’ 진행

Monday, December 11, 2023, 12:12:37 크게보기

고객 응대·상담 역량 및 기술 노하우 공유
서비스 매니저 전문성 제고 위해 매년 개최
국내외 4200여명 참가해 300여명 본선 진출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LG전자[066570]는 한국과 미국, 두바이, 인도 등 글로벌 사업장 곳곳에서 '2023 LG전자 서비스 올림픽'을 순차 개최했다고 11일 밝혔습니다.

 

LG전자 서비스 올림픽은 국내외 서비스 매니저들이 가전 수리 및 고객 응대·상담 역량과 기술 노하우를 나누는 자리입니다. LG전자는 변화하는 서비스 매니저의 전문성을 제고하기 위해 매년 '서비스 올림픽'을 개최하고 있습니다.

 

올해 서비스 올림픽에선 국내외에서 4200여명이 예선에 참가해 300여명이 본선에 올랐습니다.

 

고객의 제품 사용 경험 전반을 케어할 수 있는 평가 영역이 신설됐습니다. 한국에서는 가전 세척 서비스를 정식 종목으로 채택했고, 해외에서도 냉장고·세탁기 등 주력 사업 제품에서 식기세척기 등 다양한 제품으로 평가영역을 넓혔습니다.

 

LG전자 스마트홈 플랫폼 LG 씽큐(ThinQ)를 활용한 테스트로 서비스 매니저들의 소프트웨어 스킬을 평가하며 확장하는 스마트홈 생태계를 대비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고객이 처한 상황과 환경을 이해하고 불편사항을 한번에 해결할 수 있도록 고객의 가정 환경과 동일한 구조에서 경연을 진행하고, 실제 고객 및 외부 인사로 평가위원을 구성하는 등 고객 관점의 경연 및 평가 체계도 도입했습니다.

 

고객 응대·전화상담 부문은 시나리오에 따라 참가자의 대응 능력에 대한 평가도 이뤄졌습니다. 출장 또는 고객 방문 시 고객을 만나기 전 단계부터 제품 점검과 수리, 서비스 마무리와 종료 이후까지 정해진 프로세스를 충실히 수행하는지 살피는 방식입니다.

 

LG전자는 한국 이외에도 미국 테네시 공장을 비롯해 두바이, 인도 등지에서도 서비스 올림픽을 진행했습니다. 

 

정연채 LG전자 고객가치혁신부문장(부사장)은 "고객 불편을 한번에 해결하기 위한 토탈 케어 관점으로 상담·수리·응대·세척 등 전반적인 서비스 역량을 제고해 고객경험을 혁신하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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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용희 기자 br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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