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od 식품

나른한 봄…유통가 입맛 돋구는 제품으로 춘곤증 ‘타파’

Sunday, March 24, 2024, 00:03:26 크게보기

봄 맞이 불청객 '춘곤증' 피로·식욕부진 동반 
커피부터 비빔면, 제철 비빔밤 등 가지각색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따뜻해진 날씨에 옷차림이 가벼워지면서 봄을 즐기려는 사람이 늘고 있지만 매년 찾아오는 춘곤증은 반갑지 않은 손님입니다. 계절의 변화로 나타나는 춘곤증은 약 2~3주간 피로, 나른함, 식욕부진 등을 동반합니다. 유통업계가 잠을 깨고 입맛을 돋우는 제품들로 춘곤증 타파를 돕습니다.

 

24일 업계에 따르면 식음료기업들은 직장인, 학생들의 업무·공부 효율을 높이고 데스크테리어(데스크+인테리어) 소품으로도 활용할 수 있는 상품들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식후 졸음을 깨우고 에너지를 돋우기 위해 초콜릿을 섭취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대상은 기능성 원료를 담은 간편식 브랜드 ‘피키타카’을 론칭하고 신제품 초콜릿 5종을 출시했습니다. 피키타카는 기능성 원료를 간단하게 섭취할 수 있는 핸디 푸드 형태 제품입니다. 

 

신제품은 아몬드 카라멜초코, 아몬드 베리초코, 캐슈넛 밀크초코, 마카다미아 요거초코, 아몬드 민트초코 등 5종으로 취향대로 맛과 기능성 원료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소포장과 종류별로 다양한 디자인으로 그날의 기분에 따라 사무실에서 한 봉씩 맛볼 수 있습니다.

 

 

롯데네슬레코리아의 ‘테이스터스 초이스 오리지날 50g’은 80년대 인기를 누렸던 테이스터스 초이스 오리지날을 미니 사이즈로 구성한 제품입니다. 레트로한 감성을 더해 커피를 다 마신 후 데스크테리어 소품으로도 활용 가능합니다. 견과류, 미니 스낵 등 함께 즐기기 좋은 디저트도 보관할 수 있습니다.

 

종근당건강은 자사의 유산균 브랜드 락토핏과 캐릭터 ‘망그러진곰’ 컬래버레이션 한정판 에디션을 올리브영 단독으로 선보였습니다. 락토핏 골드 30포 3입입니다. Z세대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망그러진 곰 디자인의 영양제와 손목 쿠션이 특징입니다. 데스크테리어 제품으로 활용 가능합니다.


춘곤증에는 가벼운 운동과 충분한 숙면이 효과가 좋습니다. 하지만 짧은 점심시간 동안 운동이나 숙면을 취하기 어려운 직장인이라면 둔감해진 입맛을 자극하는 매콤한 음식이 춘곤증 해소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비타민이 풍부한 봄철 식자재를 활용해 만든 요리도 식욕을 돋울 수 있습니다.

 

분식 프랜차이즈 스쿨푸드는 팔도의 틈새라면과 협업한 ‘틈새시리즈 2종’을 내세웠습니다. ‘틈새 모짜렐라 스팸 계란 마리’는 스쿨푸드의 대표 메뉴 ‘모짜렐라 스팸 계란 마리’에 틈새소스로 매운맛을 더했습니다. 떡과 베이컨 등 토핑을 틈새소스에 찍어 먹을 수 있는 ‘틈새 까르보나라 파스타 떡볶이’도 있습니다.

 

매콤한 양념에 새콤함이 더해진 비빔면은 식욕을 깨우는 메뉴 중 하나입니다. 농심의 한정 판매 제품인 ‘배홍동 쫄쫄면 챌린지’는 배와 홍고추, 동치미로 만든 양념에 하늘초로 매운맛을 강조했습니다. 매운 음식으로 입에 자극을 주고 싶은 소비자를 겨냥해 기존 제품보다 3배 맵게 만들었습니다. 

 

3년 연속 본죽&비빔밥의 대표 봄 시즌 메뉴로 자리 잡은 ‘미나리 꼬막 비빔밥’은 누적 판매량이 36만 그릇을 기록했습니다. 봄 제철 나물인 미나리가 들어가 비타민 B와 C가 채울 수 있습니다. 겨울을 지나 제철의 막바지를 맞은 꼬막은 단백질과 아미노산을 풍부하게 함유했습니다.

 

라그릴리아의 봄 시즌 한정 신메뉴인 ‘새우 관자 보타르가’는 각종 해물 위에 유채 나물을 얹고 숭어 알을 말린 보타르가를 뿌려 만들었습니다. 달콤 쌉싸름한 맛의 유채는 오일파스타의 기름진 맛을 중화시켜 메뉴의 중심을 잡아주고 비타민 C가 많아 춘곤증 해소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식품업계 관계자는 "예년보다 빠르게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식욕이 감소하고 몸이 나른해지는 춘곤증을 겪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다"며 "업계에서 입맛을 돋우는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고 있는 만큼 맛있는 한 끼 식사로 올봄 춘곤증을 날려버리시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Copyright @2013~2023 iN THE NEWS Corp. All rights reserved.



인더뉴스(주)/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서울 아 02788/ 등록일 2013년 8월 26일/ 제호: 인더뉴스(iN THE NEWS)/ 발행인 문정태·편집인 박호식, 주소: 서울시 종로구 새문안로92, 광화문오피시아빌딩 1803호 발행일자: 2013년 9월 2일/ 전화번호: 02) 6406-2552/ 청소년보호 책임자: 박호식 Copyright © 2013~2024 인더뉴스(iN THE NEWS) All rights reserved. / 인더뉴스(주)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을 금합니다. (단, 기사내용을 일부 발췌한 뒤 출처표기를 해서 ‘링크’를 걸어 두는 것은 허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