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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공감 AI 서비스 ‘답다’ 반년만에 2만명 가입

Tuesday, March 26, 2024, 09:03:23 크게보기

지난해 9월 출시한 일기 쓰면 AI가 답장 보내주는 앱 '답다'
누적 일기 9.2만개, 1인당 매주 2.8개 격
향후 자체 개발 AI '익시' 활용해 고도화 추진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유플러스[032640]는 자사의 마음관리 플랫폼 '답다'가 출시 6개월 만에 가입자 2만명을 돌파했다고 26일 밝혔습니다. 

 

지난해 9월 출시된 '답다(답장 받는 다이어리)' 앱은 AI 기반 마음관리 플랫폼으로 사용자가 하루의 감정을 일기로 작성하면 AI 상담사가 이를 분석해 답장을 달아줍니다.

 

'답다'는 출시 이후 3월 중순 기준 2만명의 가입자를 확보했습니다. 앱 다운로드 건수는 약 2만2000여건이며 앱 방문 고객이 서비스에 가입하는 가입전환율은 약 86%를 기록했습니다. 같은 기간 '답다'에 누적된 일기 건수는 총 9만2000여건, 사용자 1인당 매주 평균 2.8개의 일기를 작성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답다'는 사용자가 110여개의 감정 중 자신에게 맞는 감정을 선택하고 2000자 이내의 일기를 작성하면, 12시간 내로 AI 상담사 '마링이'를 통해 사용자에게 답장을 보냅니다. 사용자는 개인의 고민을 일기로 쓰고 감정에 공감해주는 답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LG유플러스는 향후 자체 개발한 AI인 '익시' 등 기술을 활용해 '답다' 서비스를 고도화할 방침입니다. '답다'를 통해 고객 접점을 확대하고 다양한 플랫폼과의 연계를 통해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전략이라고 전했습니다.

 

안미화 LG유플러스 마음대로스쿼드PO(Product Owner)는 "비용이나 심리적 거부감으로 인해 마음을 털어놓지 못했던 고객들이 일상 속에서 보다 쉽게 마음을 관리할 수 있도록 '답다'를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익시 등 자체 개발한 AI 기술을 활용해 '답다'가 인생의 AI 러닝메이트가 될 수 있도록 서비스를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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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종현 기자 flopig200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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