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유플러스[032640]는 국내 이동통신사 중 최초로 고객의 사이버 금융 범죄에 대한 피해 보상을 제공하는 '피싱·해킹 안심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일 밝혔습니다.
KB손해보험과 함께 제공하는 이번 서비스는 피싱, 해킹, 스미싱, 파밍 등 금융 범죄에 따른 고객 피해 발생 시 1인당 최대 300만원을 보상해주는 보험 서비스입니다. 1회 신청 시 4개월간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며 보험 판매나 중개 방식이 아닌 장기고객 혜택 차원의 무상 제공 서비스입니다. 대상은 2023년 11월 30일 기준 U+모바일 이용 기간이 2년 이상인 개인 고객입니다.
LG유플러스 공식 고객센터 앱 '당신의U+' 또는 공식 홈페이지에 신청 후 다음 날부터 4개월간 이용 가능합니다. 기간 만료되면 올 12월31일까지 재신청도 가능합니다. 가령 7월1일 신청해 4개월 기간이 만료된 후 11월1일 재신청하면 2025년 2월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사이버 금융 범죄에 따른 피해 발생 시 피해 사실을 112로 신고하고 피싱·해킹 안심서비스 전용 고객센터로 접수하면 피해금액에 따라 최대 300만원을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LG유플러스는 하나의 휴대폰으로 두 개 번호를 이용할 수 있는 '듀얼넘버' 서비스도 피싱·해킹 안심서비스와 같은 제공 대상과 기간으로 무료 제공한다고 밝혔습니다.
LG유플러스는 지난해 9월 스팸문자 내 URL의 원천 서버 IP를 추적해 해당 IP에서 발송하는 모든 문자를 차단하는 '리다이렉티드 URL 트레이스' 기술 도입, 올 2월에는 경찰청, 한국인터넷진흥원과 '고객 피해 방지 분석 시스템' 구축 등 사이버 금융 범죄로부터 고객 안전을 지키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