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surance 보험

한화생명 “고객 가입한 보험 보장 1분만에 정리·확인”

Wednesday, July 03, 2024, 10:07:55 크게보기

고객맞춤형 '내보험 분석 서비스' 제공
가입한 생·손보 보장자산 한눈에 파악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한화생명(대표이사 여승주 부회장)은 3일 고객이 생명·손해보험사에서 가입한 보장자산 현황을 1분만에 확인할 수 있는 '내보험 분석'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습니다.


이 서비스는 한화생명 다이렉트 웹이나 한화생명 앱(모바일)에서 365일 24시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를 이용할 때 '마케팅 선택 동의' 등 불필요한 동의도 받지 않습니다.


보장분석 서비스 이용후 개인정보가 바로 삭제되기 때문에 고객은 정보유출이나 추후 상품가입 유도 전화를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고 한화생명은 설명합니다.


한화생명 '내보험 분석'은 가입 보험을 암, 뇌·심장, 실손, 사망, 치매 등 5개분야로 나눠 치료비·입원비·수술비 보장현황을 직관적인 그래프로 보여줍니다. 고객은 가입현황을 한눈에 파악하고 받을 수 있는 보험금도 구체적으로 알 수 있습니다.


통계청이나 국립암센터 등 공신력있는 기관의 정보를 기반으로 각 보장별 필요자금 정보도 제공합니다. 매달 내는 보험료가 또래 평균 대비 얼마나 많고 적은지 분석자료를 제공해 적정한 보험료 설계에 도움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분석결과 해석이나 보험가입 과정에서 어떤 보장부터 준비하는 것이 좋을지 고민된다면 '알기 쉬운 용어해석', '보장준비가이드' 메뉴를 이용하면 됩니다. 부족한 보장을 파악하고 맞춤형 추천상품에 가입할 수도 있습니다.


한화생명 다이렉트사업팀 이상원 팀장은 "보장분석을 해보고 싶지만 가입권유 연락이나 정보유출이 부담스러운 고객을 위해 이번 서비스를 만들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개인정보가 남지 않는 한화생명 '내보험 분석'을 이용해 많은 고객이 가입한 보험을 분석하고 부족한 보장은 없는지 확인해보길 바란다"고 부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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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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