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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UP가전 아이디어’, 韓·美서 고객 참여 1만6000건 돌파

Tuesday, July 23, 2024, 15:07:28 크게보기

LG 씽큐 앱 내 'UP가전 아이디어 제안'로 고객 아이디어 제안
UP가전 선포 후 2년 반 동안 업그레이드 콘텐츠 426개 배포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는 한국과 미국에서 'UP가전 아이디어'가 고객 참여 1만6000건을 돌파했다고 23일 밝혔습니다.

 

LG전자는 2022년 '공감지능(AI)' 가전 'UP가전'을 선보인 이후, 현재까지 세탁기, 건조기, 냉장고, 식기세척기, 에어컨 등 총 24종의 UP가전을 출시하고 업그레이드 콘텐츠 426개를 배포했습니다.

 

UP가전을 출시하면서 LG전자는 고객들이 원하는 기능을 직접 제안하도록 LG 씽큐(LG ThinQ) 앱에 'UP가전 아이디어 제안' 코너를 마련했습니다. 이어 지난해에는 미국에서도 UP가전 해외 브랜드 '씽큐 업(ThinQ UP)'을 런칭하며 미국 고객들의 제안도 접수했습니다.

 

이렇게 들어온 UP가전 아이디어 제안은 올해 6월을 기준으로 1만6000건을 넘었습니다. 2023년 한 해 들어온 총 제안 수는 전년 대비 두 배 가량 늘었습니다.

 

LG전자는 고객이 제안한 아이디어 구현을 위해 면밀한 검토를 진행한다고 설명했습니다. 이 과정을 거쳐 고객의 아이디어를 반영한 신기능을 개발하고 배포한 뒤에도 피드백을 받아 기능을 업그레이드합니다.

 

고객의 제안을 기반으로 새로 개발한 대표적 기능으로는 ▲집안 어디서나 시간과 날짜를 확인하도록 에어컨, 공기청정기 등 다양한 가전에 적용한 '현재 시간 표시' ▲미세먼지와 습도에 맞춰 스타일러 동작을 자동으로 조정해 주는 '스마트케어' ▲플라스틱 용기를 변형 걱정 없이 세척하는 식기세척기의 '플라스틱 코스' 등이 있습니다.

 

세탁이나 건조를 끝내고 통을 주기적으로 회전시켜 세탁·건조물의 구김을 줄여 주는 '종료 후 세탁물 케어', 반려동물의 배변이나 외출 시 진흙, 잔디 등으로 생긴 생활얼룩을 효과적으로 제거해 주는 세탁기의 '펫케어 코스'도 고개 제안을 바탕으로 나온 기능입니다.

 

박태인 LG전자 H&A스마트제어연구소장은 "고객이 느끼는 작은 불편함부터 새롭게 제안하는 아이디어까지 귀 기울여 고객 경험 중심으로 업그레이드되는 차별화된 공감지능(AI) 가전의 가치를 전달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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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종현 기자 flopig200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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