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stribution 유통

11번가, ‘착한기업’ 기획전 열기…평균 거래액 3배 ↑

Friday, August 16, 2024, 09:08:54 크게보기

정산지연에도 배송 약속 지킨 기업들 지원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11번가는 최근 정산지연 사태에도 고객과의 배송 약속을 끝까지 지킨 ‘착한기업’들을 지원하고자 시작한 특별 기획전이 고객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고 16일 밝혔습니다.

 

11번가에 따르면 지난 7일 시작된 ‘안심쇼핑 착한기업’ 기획전의 대표 브랜드로 참여한 ‘컴포트랩’(언더웨어 디자이너 브랜드), ‘앙블랑’(유아 위생용품 브랜드), ‘짱죽’(이유식 브랜드) 등 3곳 브랜드의 평균 결제거래액(7~10일)이 전월 동기 대비 3배(221%) 이상 증가했습니다. 

 

‘컴포트랩’의 경우 같은 기간 결제거래액이 7.5배(645%)가량 뛴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앙블랑’의 베스트셀러 ‘앙블랑 아기 물티슈’는 타임딜(8일 오전 11시)을 통해 특가에 선보인 물량(500개)이 모두 완판됐습니다.

 

11번가는 오는 9월 8일까지 참여 판매자들을 적극 지원한다는 계획입니다. 총 55곳 셀러의 100만개 상품이 행사에 참여하는 가운데 ‘시선집중’, ‘타임딜’ 등 고객 주목도가 높은 판매 코너에 노출을 지원합니다. 참여 기업들의 상품을 간편하게 찾을 수 있도록 ‘착한기업’ 플래그도 지속 부착합니다.

 

또 사업 활성화가 필요한 ‘초보’ 중소상공인 총 150여곳의 제품을 모아 지난 11일부터 상품 노출을 시작한 ‘수.수.수 수퍼로가’ 기획전도 최대 6배에 달하는 거래 성장을 이끌어내며 구매 활기를 띠고 있다는 설명입니다.

 

기획전 내 가장 높은 판매고를 기록 중인 갈비찜 간편식 ‘정성원 공룡소갈비찜’은 행사 첫 사흘간(11일~13일) 결제거래액이 전달 동기 대비 6배(506%) 이상 상승했습니다. 11번가는 오는 20일까지 행사를 통해 먹거리, 생활용품, 주방용품, 패션잡화 등 카테고리별로 상품들을 판매할 예정입니다.

 

박현수 11번가 CBO(최고사업책임)는 "최근 업계가 ‘판매자 모시기’에 열중하는 가운데 11번가는 고객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한 기업들을 지원하고자 상품 노출 및 인지도 제고에 힘쓰고 있다"며 "또 입점 판매자들의 사업 성장을 위해서도 진정성 있는 지원 방안들을 강구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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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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