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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B손해보험, 국가품질혁신경진대회서 8년 연속 수상

Tuesday, September 10, 2024, 16:09:46 크게보기

6개분야 금상 3·은상 3…참가이래 최다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DB손해보험(대표 정종표)은 10일 산업계 전국체전으로 불리는 '2024 국가품질혁신경진대회'에서 금융업계 최초로 8년 연속 수상했다고 밝혔습니다.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경기도·수원시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한 이번 대회는 지난 8월 26~30일 열렸습니다.


시·도별 지역예선을 통과한 전국 300여팀이 참가한 가운데 DB손해보험은 자유형식(서비스) 부문, 빅데이터·AI 부문, 서비스 부문에서 각각 최고상인 금상, 사무간접 부문, ESG 부문, 연구성과 부문에서는 은상을 수상했습니다. 이번 6개부문 수상은 대회 참가 이래 가장 많은 분야에서 수상한 것입니다.


서비스 부문에 출전한 '계속P 올터치~!' 분임조(금상)는 디지털기술을 활용해 고객 접촉을 무인화·자동화했습니다. 기존 상담사를 통한 사고접수 시간을 평균 2분30초에서 1분40초로 단축하고 계속보험료 수금과 이륜차 부담보 배서를 자동화하는 등 고객만족도를 높였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자유형식(서비스) 부문 '활동마중물' 분임조(금상)는 설계사 위촉 가능성이 높은 후보자를 자동발굴하는 시스템을 개발했습니다. 기존 영업조직에 의존한 설계사 위촉을 AI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회사 주도로 전환한 것입니다.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후보자를 발굴하고 도입할 수 있는 사업구조를 마련하고 이를 통해 치열한 보험시장 경쟁에서 손해보험 업계 1위의 설계사 위촉 실적을 달성했습니다.


'바로출동' 분임조(금상)는 블랙박스 영상을 활용해 교통사고 과실비율을 자동판단하는 AI 시스템을 구축했습니다.


이밖에도 ESG부문 'DB-ESG 챌린지' 분임조는 친환경 산업분야에 소셜벤처 지원사업을 내용으로, 사무간접 부문 '표준합의혁신' 분임조는 데이터 간편수집을 통한 보험금 심사 및 사고조사 효율화를 내용으로, 연구성과 부문 '현장과 가까운 소비자권익보호' 분임조는 VOC 사전인지 시스템 구축을 통한 민원 사전예방을 내용으로 각각 은상을 수상했습니다.


DB손해보험은 2015년 금융업계 최초 국가품질대상 수상, 2016년 보험업계 최초 국가품질명장 배출에 이어 2017년 보험업계 최초 품질분임조 금상을 수상한 이후 국가품질혁신경진대회에서 8년 연속 수상하는 등 금융서비스분야 품질경영에서 새로운 역사를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DB손해보험 관계자는 "품질혁신분야에서 금융업계를 선도한다는 자부심을 다시 한번 갖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혁신활동으로 최고의 서비스 품질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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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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