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any 기업

삼성전자, 올림픽 다큐 3부작으로 ‘클리오 스포츠 어워드’ 국제 광고제 수상

Tuesday, November 19, 2024, 09:11:43 크게보기

올림픽 다큐멘터리 3부작 필름 부문 동상 수상
영국·인도 법인 스포츠 캠페인서도 수상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의 파리 올림픽 다큐멘터리 3부작이 세계적 권위의 국제 광고제에서 입상했습니다.

 

삼성전자는 2024 파리 올림픽·패럴림픽 캠페인 다큐멘터리 3부작 'Open always wins(열린 마음은 언제나 승리한다)'가 국제 광고제 '2024 클리오 스포츠 어워드'에서 필름 부문 동상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습니다.

 

'클리오 스포츠 어워드'는 세계 3대 광고제 중 하나인 '클리오 어워드'가 2014년 신설한 스포츠 전문 분야의 국제 광고제로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영감을 준 글로벌 캠페인을 시상하고 있습니다.

 

다큐멘터리 3부작은 2024 파리 올림픽 정식 종목인 ▲스케이트보드 ▲브레이킹 ▲서핑을 주제로 제작됐으며 올해 올림픽의 메시지인 개방성을 주제로 3개 종목이 각각 올림픽 정식 종목으로 채택되는 과정을 담았습니다.

 

▲1부 스케이트 보드 '콘크리트 드림(Concrete Dreams)' ▲ 2부 브레이킹 '브레이킹 바운더리(Breaking Boundaries)' ▲ 3부 서핑 '넥스트 웨이브(The Next Wave)'는 3개 종목의 글로벌 대표 리그들과 협력해 제작됐습니다.

 

한편, 삼성전자의 영국 법인과 인도 법인이 제작한 스포츠 캠페인도 각기 다른 부문에서 수상했습니다.

 

삼성전자 영국 법인의 '삼성 플립 파크(Samsung Flip Park)' 캠페인은 갤럭시 Z 플립5를 활용해 스케이트보딩 경험을 담아냈으며 2024 클리오 스포츠 어워드 디지털·모바일 부문에서 은상을 받았습니다.

 

또한, 인도 스포츠 영웅인 니라즈 초프라와 함께 제작한 삼성전자 인도 법인의 캠페인은 제작과과 편집 부문에서 각각 동상을 수상했습니다.

 

최승은 삼성전자 MX사업부 마케팅팀장(부사장)은 "삼성전자는 2024년 파리 올림픽 캠페인을 통해 열린 마음으로 혁신하고 도전하는 모습을 담은 진정성 있는 스토리를 선보였다"며 "삼성전자는 앞으로도 개방성을 기반으로 전세계인들과 소통하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이종현 기자 flopig2001@inthenews.co.kr

Copyright @2013~2023 iN THE NEWS Corp. All rights reserved.



인더뉴스(주)/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서울 아 02788/ 등록일 2013년 8월 26일/ 제호: 인더뉴스(iN THE NEWS)/ 발행인 문정태·편집인 박호식, 주소: 서울시 종로구 새문안로92, 광화문오피시아빌딩 1803호 발행일자: 2013년 9월 2일/ 전화번호: 02) 6406-2552/ 청소년보호 책임자: 박호식 Copyright © 2013~2024 인더뉴스(iN THE NEWS) All rights reserved. / 인더뉴스(주)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을 금합니다. (단, 기사내용을 일부 발췌한 뒤 출처표기를 해서 ‘링크’를 걸어 두는 것은 허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