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unication 통신

KT, 2년 연속 ‘소비자불만 자율해결 우수사업자’ 선정

Friday, January 03, 2025, 10:01:41 크게보기

2025년 통신업종 우수사업자로 선정
영업품질관리시스템(SQMS)을 활용한 사전 고객보호 고도화
AI기능을 활용한 스팸 필터링 등 안전·안심 서비스 적용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KT[030200]가 한국소비자원이 뽑은 소비자 불만자율해결 우수 사업자로 2년 연속 선정됐다고 3일 밝혔습니다.

 

한국소비자원은 소비자 불만 해결에 대한 적극성, 소비자원으로 접수된 소비자문의 중 사업자가 자율적으로 처리완료한 비중, 소비자 불만해결 사업자협의회 참여도 등을 고려해 우수사업자를 선정합니다.

 

KT는 소비자가 접수한 불만사항을 분석하여 신속하게 해결하는 자율해결에 힘쓰고 있으며 특히 고객피해 방지 및 이용자 보호를 위하여 AI기술을 활용한 영업품질관리시스템(SQMS)을 고도화해 이상영업 사전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또한, KT는 2023년부터 '전사 안전안심TF' 운영으로 'AI클린메시지서비스(스팸·스미싱 예방)','안심QR서비스(큐싱 예방)', '실시간AI 보이스피싱 탐지·알림서비스' 등 피싱범죄 예방 솔루션들을 개발해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병무 KT 커스터머부문 AX혁신지원본부장 상무는 "언제나 변함없이 KT를 아껴주는 고객분들에게 감사드린다"며 "KT는 AI기능을 적극 활용하여 선제적으로 고객을 보호하고 고객이 안심하고 KT통신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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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종현 기자 flopig200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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