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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칠성, 국내 종합음료기업 최초 연매출 4조원 돌파

Tuesday, February 11, 2025, 10:02:05 크게보기

'매출 1조' 필리핀펩시 매출 지난해 온전히 반영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칠성음료는 지난해 매출이 4조245억원으로 국내 종합음료기업 최초로 연매출 4조원을 달성했다고 11일 밝혔습니다. 

 

연매출 4조원은 2023년 3조원 달성 이후 1년 만이자 2001년 조 단위 매출 시대를 연 후 23년 만입니다. 영업이익은 1849억원으로 전년 대비 12% 감소했습니다. 롯데칠성음료는 연매출 4조원 성과의 주요 요인을 필리핀펩시를 필두로 한 글로벌 사업과 제로 음료, 소주 ‘새로’로 분석했습니다. 

 

필리핀펩시는 필리핀 음료업계 2위 기업으로 지난해 연간 매출 1조294억원을 달성한 롯데칠성음료 글로벌 사업의 핵심 자회사입니다. 롯데칠성음료가 2023년 3분기 말 경영권을 취득한 이후 연결재무제표에 2023년도 4분기부터 적용됐고 지난해부터 연간 실적이 온전히 반영됐습니다. 

 

이외에도 해외 자회사가 위치한 파키스탄이 전년 대비 267억원 증가한 연간 1474억원의 매출을 기록했으며 미얀마가 58억원 증가한 688억원의 매출을 달성했습니다. 밀키스, 레쓰비, 새로, 순하리 등 수출 품목이 해외 시장에서 성장하며 수출 실적은 연간 2000억원을 넘어선 2022억원을 기록했습니다.

 

또 2021년 초 ‘칠성사이다 제로’를 출시하며 시작된 제로 음료는 지난해 목표 매출이었던 3000억원을 돌파했습니다. 제로 슈거 트렌드가 반영된 제로 슈거 소주 ‘새로’는 지난 2022년 출시 이후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며 지난해 10월말 기준 누적 판매량이 5억병을 넘어섰습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경기침체, 고물가로 인한 국내 소비심리 위축과 고환율, 원부자재 가격 인상 등으로 인한 경영환경 악화 등 시장 전반에 드리워진 부정적 요인에도 필리핀펩시를 비롯한 글로벌 사업을 중심으로 국내 종합음료기업 최초로 매출 4조원을 넘어섰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올해는 롯데칠성음료의 기반인 국내 사업에 대한 제로 탄산음료, 소주와 맥주의 경쟁력 강화와 해외 자회사의 수익률 개선을 통해 안정적인 수익을 달성할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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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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