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신한금융그룹(회장 진옥동)은 19일 그룹 시니어고객 특화브랜드로 '신한SOL메이트'를 공식 론칭했습니다.
신한SOL메이트는 신한의 디지털 대표브랜드 'SOL'과 평생의 동반자를 뜻하는 'Soulmate'를 결합해 고객의 은퇴후 인생전환기를 함께 준비하는 든든한 파트너라는 의미를 담았습니다.
고령층 고객뿐 아니라 은퇴, 경력전환 등 새로운 인생을 준비하는 고객을 고려해 금융·비금융 솔루션을 통합제공함으로써 경제적 안정과 사회적 활력을 이어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데 중점을 둡니다.
신한금융 주요 그룹사는 이번 브랜드 론칭을 계기로 고객 생애주기별 맞춤형 금융·생활서비스를 차례로 선보이며 자산관리 역량과 연계를 극대화합니다.
먼저 금융 부문에서는 연금, 신탁, 펀드, 보험, ETF, 대출 등 생애전환기에 필요한 상품라인업을 고도화하고 은퇴후 소득절벽을 완화할 수 있는 현금흐름 기반 자산관리 솔루션을 강화합니다.

비금융 부문에서는 프리미엄 요양원과 실버타운, 병원예약대행, 치매예방 프로그램, 재취업 연계 등 생활밀착형 서비스를 확대해 고객 삶의 질을 제고합니다.
향후 신한금융은 SOL앱을 중심으로 서비스를 본격화하고 문화·예술·건강 이벤트 확대를 통해 신한SOL메이트를 온·오프라인 통합 종합 라이프케어 플랫폼으로 발전시킨다는 계획입니다.
신한금융 관계자는 "신한SOL메이트는 인생전환기를 맞이한 고객이 삶을 주체적으로 설계할 수 있도록 돕는 종합 라이프케어 브랜드"라며 "신한금융은 변화하는 고객 기대에 부응하고 공감하는 더욱 든든한 파트너가 되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