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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C그룹, 멕시칸 푸드 ‘치폴레’ 한국·싱가포르 도입

Thursday, September 11, 2025, 09:09:27 크게보기

2026년 서울·싱가포르에 1호점 개점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SPC그룹은 미국의 대표 멕시칸 푸드 브랜드 ‘치폴레’를 아시아 최초로 국내에 도입한다고 11일 밝혔습니다. SPC그룹 계열사 빅바이트컴퍼니는 ‘치폴레 멕시칸 그릴(치폴레)’과 합작 법인을 설립하고 한국과 싱가포르 내 독점 운영권을 확보했습니다. 

 

치폴레가 합작법인 설립을 통해 해외 진출을 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치폴레는 SPC그룹을 아시아 시장 진출을 위한 최적의 파트너로 선정했습니다. 빅바이트컴퍼니는 내년 서울 및 싱가포르에 1호점을 열 계획입니다.

 

1993년 미국에서 시작된 치폴레는 부리토∙부리토 볼 타코∙퀘사디아 등 멕시코 전통 요리를 현대적으로 선보이는 패스트캐주얼 브랜드입니다. 색소·향·보존료를 배제하고 매장에서 매일 조리하는 ‘진정성 있는 음식’을 표방합니다. 취향에 따라 다양한 토핑을 추가할 수 있는 커스터마이징 서비스가 특징입니다. 

 

미국 젊은 세대들의 폭발적인 지지를 얻으며 성장한 치폴레는 2006년 뉴욕증권거래소에 상장된 데 이어 2011년 S&P 500 지수에 편입되며 미국을 대표하는 외식 브랜드 중 하나로 자리잡았습니다. 현재 미국·캐나다·영국·프랑스· 독일·쿠웨이트·아랍에미리트 등 7개국에 3800여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스캇 보트라이트 치폴레 최고경영자(CEO)는 "다양성과 편의를 중시하는 외식 트렌드가 빠르게 확산하고 있는 가운데 아시아 시장 진출은 치폴레에 엄청난 성장 기회"라며 "식품∙외식 분야에 전문적인 역량과 경험을 보유한 SPC그룹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한국과 싱가포르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허희수 SPC그룹 부사장은 "미식 수준이 높은 한국과 싱가포르의 고객에게 세계적인 멕시칸 푸드 브랜드 치폴레를 선보이게 돼 기쁘다"며 "신선하고 건강한 치폴레의 맛을 현지 그대로 구현해 고객에게 특별한 미식 경험을 제공하고 국내와 글로벌 외식 트렌드를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쉐이크쉑∙잠바 등 글로벌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는 빅바이트컴퍼니는 치폴레 도입으로 사업 포트폴리오를 확대할 계획입니다. 쉐이크쉑은 현재 국내 32개, 싱가포르와 말레이시아 등 해외 14개 등 총 46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최근 리브랜딩을 거찬 잠바는 국내에 총 33개 매장을 운영 중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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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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