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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인 KB국민은행장 “금융 금메달리스트로 인정받자”

Tuesday, January 02, 2018, 11:01:17 크게보기

KB국민은행, 2018년 시무식 개최..고객 중심·직원 중심·디지털 혁신 등 제시

[인더뉴스 정재혁 기자] 허인 KB국민은행장이 신년사를 통해 ‘고객과 직원이 중심이 되는 디지털 기반의 혁신적인 KB은행’을 만들어 나갈 것을 다짐했다.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2일 오전, KB국민은행 여의도 본점에서 2018년 시무식을 진행했다. 허 행장은 이날 시무식 신년사를 통해 ‘고객과 직원이 중심이 되는 디지털 기반의 혁신적인 KB은행’을 2018년 경영 방향으로 제시했다.  

올해 실질적으로 추진해 나갈 세부 내용으로는 ▲고객 중심 KB ▲직원 중심 KB ▲디지털 KB ▲역동적이고 혁신적인 KB 등을 강조했다.

특히, 디지털 분야에서는 디지털 창구 확대를 통해 종이서식을 사라지게 하고, 모바일과 비대면 경쟁력 확보에 주력하기로 했다. 아울러, 콜센터로 불리던 스마트고객본부를 비대면 마케팅과 고객관리의 전진기지로 변화시킨다.

이날 허인 행장은 리딩뱅크의 위상 회복을 기뻐하면서도 겸손함을 견지할 것을 주문했다. 그는 “(리딩뱅크 회복)은 출범 당시 KB국민은행이 가지고 있었던 본래의 자리로 되돌아가는 반환점을 돌았다는 의미이지, 우리가 정말로 지속 가능한 리딩뱅크가 됐다고 말할 수 있는 수준은 아직 아니다”고 말했다.

이어 곧 개최될 평창 동계올림픽을 언급하며 “우리가 금메달 선수에게 환호를 보내는 이유는 그 선수들이 쏟아 부은 땀과 노력을 잘 알기 때문”이라며 “우리 KB국민은행도 지속 가능한 ‘금융의 금메달리스트’로 인정받을 수 있도록 전열을 재정비하고 더 강한 체력을 키워야 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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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재혁 기자 jjh27@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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