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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 여의도 불꽃 축제’...특급 호텔들이 준비한 패키지·프로모션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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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September 22, 2019, 11:09:20

오는 10월 5일 ‘여의도 불꽃 축제’를 앞두고, 사랑하는 가족·연인과 나들이를 계획중인 고객들을 위해 글래드·메리어트·서울드래곤시티·켄싱턴 등 여의도 인근 특급 호텔들이 관련 패키지와 식음 프로모션을 선보였다.

 

 

글래드 호텔, ‘불꽃 축제’·‘애프터 파이어웍스(After Fireworks)’ 패키지 출시= 글래드 호텔은 22일 여의도 불꽃 축제를 객실에서 즐길 수 있는 ‘불꽃 축제’·‘애프터 파이어웍스(After Fireworks)’ 패키지를 오는 5일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글래드 마포에서 진행되는 ‘불꽃 축제’ 패키지는 편안한 베딩 시스템을 자랑하는 ▲객실 1박과 함께 ▲스파클링 와인 1병(750ml), 글래드의 대표 캐릭터인 ▲럭키지(LuckyG) 파우치 1개, 제주 화장품 인증제도를 획득한 ▲제주 인증 마스크팩 2개가 제공된다. 특히 오후 1시 레이트 체크아웃 서비스를 제공해 오랫동안 여유로운 휴식을 즐길 수 있다. 가격은 24만원부터이며 10% 세금 별도 금액이다.

 

‘애프터 파이어웍스’ 패키지는 ▲객실 1박과 함께 ▲와인 1병(레드·화이트 중 랜덤 제공) 또는 프리미엄 뷔페 레스토랑 그리츠M에서의 조식 2인 혜택을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다. 또 선착순 20팀에게는 웰니스 브랜드 ‘클럭(KLUG)’의 ‘붙이는 미니 마사지기S1세트’를, 10팀에게는 ‘달팡 올 데이 하이드레이팅 핸드 앤 네일 크림’이 증정된다. 가격은 19만원부터이며 10% 세금 별도 금액이다.

 

 

여의도 메리어트, ‘애프터눈 T 브런치 뷔페’ 진행= 서울 여의도에 위치한 메리어트 이그제큐티브 아파트먼트(이하 여의도 메리어트)의 ‘파크카페’에서는 불꽃축제 전후로 즐길 수 있는 ‘애프터눈 T 브런치 뷔페’가 진행된다.

 

매주 주말 및 공휴일에 진행되는 ‘애프터눈 T 브런치 뷔페’는 불꽃 놀이 당일인 10월 5일 토요일에도 변함 없이 진행된다. 등심 스테이크를 메인 요리로 선보이며, 한식·중식·양식 등 다양한 국적의 요리들이 뷔페 섹션을 채운다.

 

호텔 관계자는 “브런치 시간대에 운영되는 만큼 달콤한 디저트와 쌉싸름한 티도 다양하게 준비된다”며 “특히, 스파클링 와인이 무제한으로 제공돼, 후식으로 즐기며 여유로운 오후를 만끽할 수 있다”고 소개했다. 애프터눈 T 브런치 뷔페는 성인 6만 7000원, 어린이 3만 3500원이며, 본 금액은 1인 금액 및 부가세가 포함돼 있다. 문의 및 예약은 ‘파크카페’를 통해 가능하다.

 

 

서울드래곤시티, ‘2019 불꽃 스페셜 디너’ 및 ‘2019 서울드래곤시티 불꽃전망대 패키지’ 선보여= 서울드래곤시티는 아시안 스타일리시 뷔페 레스토랑 ‘인 스타일(In Style)’에서 ‘2019 불꽃 스페셜 디너(2019 Fireworks Special Dinner)’를 선보인다. 이비스 스타일 7층에 위치한 ‘인스타일(InStyle)’에서 준비한 특별한 음식과 함께 칭따오 맥주 1잔을 무료로 즐기며 여의도 불꽃 축제를 관람할 수 있다. 가격은 성인 1인 기준 8만원, 소인은 4만 6000원(49개월이상~13세미만, 소인은 소프트 드링크 한 잔 제공)이다.

 

식사를 즐기면서 여의도 불꽃 축제를 더욱 가까이에서 관람하고 싶은 고객은 추가 요금(2인 기준 5만원)을 지불하면 창가 측에 위치한 바 탑(Bar Top)의 테이블과 함께 무제한 와인을 제공받을 수 있다. 바 탑의 좌석은 2인석으로 최대 4팀이 착석 가능하다.

 

또, 여의도 세계불꽃축제 기간 동안 숙박을 원하는 고객들을 위한 ‘2019 서울드래곤시티 불꽃전망대 패키지(2019 Fireworks Room Package)도 마련됐다. 패키지는 ▲불꽃축제 뷰가 보장되는 객실에서의 1박과 함께 레드와인·쿠키세트·초콜릿 등으로 구성된 10만원 상당의 ▲알라메종 델리 헴퍼박스가 제공된다. 해당 패키지는 10월 5일까지 오직 호텔 웹사이트를 통해서만 예약 가능하며, 변경·취소·환불이 불가하다.

 

객실 타입에 따라 ▲그랜드 머큐어 앰배서더 서울 용산(58만원부터) ▲노보텔 스위트 앰배서더 서울 용산(48만원부터)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용산(43만원부터) ▲이비스 스타일 앰배서더 서울 용산(38만원부터)에 이용 가능하며, 피트니스·사우나·실내 수영장 등의 혜택은 각 호텔 별 상이할 수 있다.

 

 

켄싱턴호텔 여의도, ‘2019 파이어웍스(Fireworks) 패키지’ 출시= 켄싱턴호텔 여의도도 세계불꽃축제를 기념해 ‘2019 파이어웍스 패키지’를 선보이는데, ‘스페셜 세트’가 객실에 제공되는 것이 특징이다.

 

2019 파이어웍스 패키지는 ▲객실 1박 ▲스시&그릴 라이브 다이닝 ‘브로드웨이’ 조식 2인 ▲스페셜 세트로 구성됐다. ‘스페셜 세트’는 불꽃축제 관람 전 또는 후에 즐길 수 있도록 판티니 그랑뀌베 로제 스와로브스키(Fantini Gran Cuvee Rose Swarovski) 스파클링 와인 1병, 치즈 2~3종과 크래커&견과류로구성된 치즈 플래터, 티라미수 홀케이크가 제공된다. 가격은 최저 디럭스 객실 기준 39만6000원(세금포함)부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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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진희 기자 today@inthenews.co.kr


[C-레벨 터치]치킨 3위 교촌…허니시리즈 만든 송종화 ‘절박함’ 통할까

[C-레벨 터치]치킨 3위 교촌…허니시리즈 만든 송종화 ‘절박함’ 통할까

2024.04.25 07:00:0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치킨업계 1위를 지켜온 교촌치킨의 성장세가 멈췄습니다. 적극적인 출점과 마케팅으로 점유율을 끌어올린 bhc, BBQ와 대비되는 흐름에 본업 경쟁력을 의심하는 목소리가 흘러나오는 상황입니다. 교촌은 '허니시리즈의 아버지' 송종화 대표 체제에서 올해 새판 짜기에 돌입합니다. 25일 업계에 따르면 지난해 치킨업계 매출 순위가 뒤바뀌었습니다. bhc 매출이 전년보다 5.5% 증가한 5356억원으로 교촌치킨을 제치고 1위에 올랐습니다. 치킨 3사 중 유일하게 매출 5000억원을 넘겼습니다. BBQ는 지난해 매출이 12.8% 증가한 4732억원을 기록한 가운데 2년 연속 500억원 넘게 올랐습니다. 교촌에프앤비만 역성장했습니다. 지난해 매출이 4450억원으로 1년 전보다 14% 줄었습니다. 2014년부터 8년간 이어온 국내 치킨프렌차이즈 업계 선두 자리를 bhc에 뺏겼고 BBQ에 2위 자리마저 내줬습니다. 3위로 내려앉았지만 이유는 있습니다. 교촌은 외연 확장보다 내실을 택했습니다. 실제로 지난해 수익성 개선에 성공한 교촌에프앤비입니다. 영업이익이 248억원으로 전년 대비 181% 늘었습니다. 1년 사이 3배 급증했습니다. 영업이익률도 1.7%에서 5.6%로 3.9%p 끌어올렸습니다. bhc와 BBQ의 영업이익은 각각 1203억원, 553억원으로 전년보다 15.2%, 13.7% 줄었습니다. 교촌에프앤비 측은 "당초 가맹점 확장 전략을 추구했다면 매출이 큰 폭으로 올라 업계 순위 회복이 어렵지 않았겠지만 권원강 교촌에프앤비 회장은 쉬운 길을 선택하지 않았다"며 "무엇보다 가맹점 수익이 우선이라는 권 회장 경영철학을 2023년 실적에서도 보여줬다"고 말했습니다. 교촌에프앤비는 가맹점 및 파트너사와 상생 협력 관계 구축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점포당 점주 매출은 업계 최고 수준입니다. 공정거래위원회 가맹사업거래에 따르면 2022년 교촌치킨 가맹점의 전국 평균매출액은 7억5000만원으로 bhc(6억원), BBQ(4억3000만원)보다 높습니다. 0%대 폐점률도 이를 입증합니다. 다만 가맹점주 수익성 보전에만 초점을 맞춘 결과 외형 성장이 더뎠고 매출이 크게 떨어졌습니다. 지난해 경쟁사들이 수십 개 이상 매장을 낼 때 교촌에프앤비의 신규 출점 매장은 10개에 불과했습니다. 전국 가맹점 수(2022년)에서도 교촌에프앤비(1365개)는 BBQ(2041개), bhc(1991개)와 차이가 큽니다. 특히 치킨 가격 인상을 주도한다는 점이 매출 하락의 결정적인 요인으로 작용했습니다. 교촌은 2018년 업계 최초로 배달비를 도입했고 이는 요식업계 전체 배달비 유료화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교촌은 지난해 4월에도 주요 메뉴 가격을 나홀로 최대 3000원 인상하며 소비자들의 눈총을 받았습니다. 경쟁사 대비 부족한 히트 상품도 보완 과제로 언급됩니다. 교촌의 인기 제품으로는 1991년 간장치킨(교촌시리즈)을 시작으로 2004년 레드시리즈, 2010년 허니시리즈 등이 손꼽힙니다. 허니시리즈 이후 15년 가까이 꾸준히 신제품을 내고 있으나 히트작으로 불릴 만한 상품을 내놓지 못하고 있다는 분석입니다. 지난 2020년 24가지 재료로 완성한 불맛을 강조하며 선보인 '교촌신화'는 반짝 인기를 끌었으나 오래가지 못하고 2년 뒤인 2022년 7월 단종됐습니다. 교촌에프앤비는 같은달 블랙시크릿을 출시하며 5가지 향신료로 만든 이국적인 치킨 콘셉트를 앞세웠고 콤보 출시, 시식단 모집 등 마케팅을 강화했습니다. 블랙시크릿은 지난해 1월 출시 약 6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이 100만마리를 돌파하며 가능성을 보였으나 시장에 반향을 일으킬 정도로 보기는 어렵다는 평이 지배적입니다. 교촌에프앤비 입장에서는 허니시리즈를 이어 매출 증대와 신규 고객 창출을 견인할 인기 제품이 필요한 실정입니다. 이는 송종화 부회장을 교촌의 새 사령탑으로 임명한 배경이기도 합니다. 교촌은 지난달 정기주주총회를 열고 송 부회장을 신임 대표로 선임했습니다. 송 대표는 2003년부터 2012년까지 교촌에프앤비 총괄상무 및 사장으로 재직한 전문경영인입니다. 지난해 9월 부회장으로 11년 만에 경영에 복귀했습니다. 송 대표는 2000년대 초반 조류 인플루엔자(AI) 파동으로 가라앉은 치킨 프렌차이즈 시장 위기를 극복하고 교촌치킨을 치킨 선두 브랜드로 올리는 데 기여한 프렌차이즈 전문가로 평가받습니다. 임원 재직 당시 미국과 중국 시장 진출을 주도했습니다. 2010년에는 교촌의 효자 상품인 '허니시리즈'를 출시했습니다. 허니시리즈는 후라이드와 양념으로 대표되던 치킨 시장에 꿀을 활용해 상품화에 성공했습니다. 치킨 고객층을 아이와 여성들까지 넓히는 첨병 역할을 했습니다. 2014년에는 허니시리즈 판매량이 전년 대비 2배가량 신장하며 그해 매출과 영업이익이 전년 대비 각각 30%, 63% 증가하는 데 큰 역할을 했습니다. 최근 교촌은 신사업 확장에 주력하는 모앙새입니다. 이마트와 협력해 자사 소스를 상품화한 K1 핫소스를 출시하며 소스 시장에 진출했고 지난해 6월에는 이태원에 '치킨 오마카세' 닭요리 전문점 교촌필방을 열었습니다. 올초에도 여의도에 메밀 한식주점 '메밀단편'을 론칭하고 소비자 반응을 살피고 있습니다. 이러한 교촌의 신사업 시도는 매출 부진과 맞물리며 본업 경쟁력 저하에 대한 비판으로 연결되고 있습니다. 교촌에프앤비는 그룹 성장의 전기를 마련한 송 대표 체제에서 재도약을 도모한다는 계획입니다. 송 대표는 국내가맹사업과 신성장사업, 해외사업, 각 계열사 등을 총괄하는 역할을 맡습니다. 송 대표는 취임사를 통해 "경기위축과 소비침체 등 회사 안팎의 여러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절박함’을 갖고 업무에 임할 것"이라며 "지속적 경영혁신을 통해 체질 개선을 가속화하고, 브랜드 경쟁력 강화와 미래 성장동력 확보에 주력해 교촌을 100년 기업으로 성장시키는 일에 열정을 바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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