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Business General 비즈니스 일반

“회식? 호텔 레스토랑에서!”...신라호텔 ‘콘티넨탈’, 단체 예약 껑충↑

URL복사

Wednesday, November 06, 2019, 19:11:14

콘티넨탈, 주중 저녁 회식 등 비즈니스 목적의 단체 예약 30% 증가세
회식 빈도 줄여서 호텔 레스토랑 경험하고자 하는 밀레니얼 세대에 어필

 

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호텔 레스토랑이 밀레니얼 세대가 선호하는 회식 장소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관련 업계에 따르면, 밀레니얼 세대들은 회식 빈도를 줄이더라도 ‘한번 쯤 가보고 싶었던 레스토랑’에서 맛있는 음식을 먹고 즐기는 것을 선호한다는 분석입니다.

 

같은 맥락에서 6일 서울신라호텔은 호텔 내 위치한 프렌치 레스토랑 ‘콘티넨탈’에 최근 회식을 위한 단체 예약이 늘어났다고 밝혔습니다.

 

이전에는 단 하나뿐인 프라이빗 룸 예약이 주로 상견례나 비즈니스 목적이었다면, 최근에는 회식용 단체 예약이 늘었다는 것입니다.

 

호텔 관계자는 “일반적으로 회식에 1인당 3~5만원 가량을 쓴다고 봤을 때, 해당 빈도를 줄이면 10만원 대의 호텔 요리를 맛볼 수 있게 된다”며 밀레니얼 세대의 호텔 레스토랑 회식법을 설명했습니다.

 

매출도 증가했다는 분석입니다. 신라호텔이 올해 10월까지 운영 현황을 지난해 동기간과 비교해본 결과, 주중 저녁 회식 등 비즈니스 목적의 예약이 지난해에 비해 약 3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구체적으로는 와인 판매량의 증가세가 특히 두드려졌습니다. 호텔 측에 따르면 올해 저녁 시간대 누적 와인 판매액은 지난해 점심과 저녁시간을 합친 와인 판매액을 넘어섰습니다.

 

신라호텔 관계자는 “회식 등 단체 고객들이 와인을 곁들인 코스 요리를 즐기면서 와인 판매가 크게 성장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한편, 콘티넨탈은 최근 미식의 계절 가을을 맞아 새로운 코스 요리를 선보였습니다. ‘블랙 트러플을 곁들인 야생 버섯 벨루테’로, 일종의 버섯 스프입니다. 점심·저녁 모든 코스에 준비됩니다.

 

8년째 콘티넨탈을 이끌고 있는 수장 윤준식 셰프는 “프로포즈와 상견례 장소로 이름을 알린 콘티넨탈이 최근에는 건전한 회식을 즐길 수 있는 장소로 각광받고 있다”며 “프렌치 요리가 국내 고객들의 일상에 스며들 수 있도록 콘티넨탈이 앞장서 노력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김진희 기자 today@inthenews.co.kr

배너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