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News Plus 뉴스+

프리미어12 슈퍼라운드 웨이브를 타다...독점 생중계로 홍보효과 ‘톡톡’

URL복사

Tuesday, November 12, 2019, 14:11:05

SK텔레콤 OTT 웨이브, 2019 프리미어12 슈퍼라운드 온라인 독점 중계
평소보다 트래픽 3배 상승..16일 대한민국-일본 4차전 접속자수 대폭 상승할 듯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직장인 김준영 씨는 소문난 야구팬입니다. 평소 주요 스포츠 경기를 빠짐없이 모니터링하고, 뉴스도 스포츠 위주로 읽습니다. 요즘엔 퇴근길 지하철에서 세계야구소프트볼연맹(WBSC) 프리미어12 슈퍼라운드 경기를 보는 재미에 빠졌는데요. 회사 동료가 알려준 SK텔레콤의 웨이브(Wavve)에서 무료로 WBSC 야구 생중계를 보는데, 향후 스포츠 중계 시청을 위해 웨이브에 가입할지 고민 중입니다.

 

12일 SK텔레콤의 토종 OTT 웨이브(Wavve)가 ‘2019 프리미어12 슈퍼라운드’ 온라인 독점 생중계를 통해 서비스 알리기에 적극 나서고 있습니다. 웨이브는 SK텔레콤이 지난 9월 론칭한 동영상 서비스로 지상파 방송3사의 모든 콘텐츠와 스포츠 등을 시청할 수 있습니다.

 

웨이브는 론칭 한 달 만에 사용자 270만명을 넘어서면서 순항 중이란 평입니다. 10월 중순까지 웨이브 일평균 사용자 수는 약 80만명에 달합니다. 이는 옥수수와 통합 이전 사용자 수에 비해 2배 가까이 증가한 수치입니다. 다만, 기존 옥수수 사용자들 중심으로 웨이브 콘텐츠 서비스에 대한 불만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이번 2019 프리미어12 슈퍼라운드는 웨이브에서 로그인이나 별도 회원가입 없이 대한민국 국가대표팀 전 경기를 Full HD 화질로 볼 수 있습니다. 경기 시작 전 웨이브 PC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에 오픈되는 경기 안내 팝업창과 배너를 확인하면 됩니다.

 

국내 야구팬들 중심으로 온라인에서 프리이머12 경기 중계 정보를 공유하는 장면을 볼 수 있는데요. 포털 사이트나 유명 커뮤니티 게시판에선 “2019 프리미어12 슈퍼라운드를 웨이브에서 독점 중계하는데, 회원가입 없이 바로 볼 수 있다”는 글이 여럿 올라와 있습니다.

 

만약 한국이 출전하지 않는 다른 국가간의 경기도 시작 직전 서비스 배너와 라이브 메뉴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대한민국 경기가 아닌 경기는 무료 회원인 경우 일반화질로, 유료회원은 고화질로 경기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2019 WBSC 프리미어12 슈퍼라운드 경기가 웨이브에서 독점 생중계되면서 앱에 대한 인지도와 사용자 수가 큰 폭으로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지난 8일 한국과 쿠바의 경기를 끝으로 예선전 라운드가 종료된 가운데, 대한민국 선수들의 선전으로 슈퍼라운드에 최종 진출했습니다.

 

 

지난 11일부터 한국, 미국, 호주, 일본, 대만, 멕시코 6팀이 최종 경기가 시작됐습니다. 앞선 11일 대한민국 선수들은 미국과 1차전에서 5:1로 승리했고, 오늘(12일) 저녁 대만과의 2차전을 앞두고 있습니다. 15일 멕시코, 16일 일본과 맞붙습니다.

 

슈퍼라운드 경기가 거듭될수록 시청률도 상승하고 있습니다. 지난 6일 호주와의 첫 경기에선 5.9%(TNMS, 전국)의 시청률을 기록했는데, 7일 캐나다(6.8%), 쿠바(7.6%)로 경기마다 시청률도 연속 상승하는 추세입니다. 미국과의 슈퍼라운드 1차전에선 최고 1분 시청률이 무려 14.1%를 기록했습니다.

 

온라인 독점 생중계를 한 웨이브의 라이브채널 트래픽도 평소보다 큰 폭으로 증가했습니다. 프리미어12 슈퍼라운드 첫 경기인 미국과의 경기가 열린 11일 저녁 웨이브 라이브채널 트래픽이 평소보다 약 3배 늘어난 것입니다.

 

웨이브는 오는 16일 슈퍼라운드 4차전이 열린 한국과 일본전에 라이브채널 트래픽이 최고치를 기록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웨이브 관계자는 “지난 2015년 프리미어12 한국이 우승한 1회 대회에서 POOQ 독점 중계를 했었다”며 “당시 4강 한일전에서 트래픽이 최고 550Gbps(약 25만 명)로 동접 최고치 기록한 바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금융위, ‘상호금융팀’ 출범…새마을금고 감독 강화

금융위, ‘상호금융팀’ 출범…새마을금고 감독 강화

2024.04.29 10:00:16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금융위원회는 신협·농협·새마을금고 등 상호금융권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상호금융팀'을 설치·운영한다고 29일 밝혔습니다. 범부처 협업조직으로 금융위가 주관하고, 행정안전부·농림축산식품부가 협력하는 구조입니다. 상호금융팀은 상호금융권에 대한 국민신뢰를 제고하기 위해 건전성 관리를 강화합니다. 부동산·건설업 대출 등 부실우려여신을 중심으로 면밀히 모니터링하고 부실채권 매각, 채무조정 등 리스크 관리도 지속적으로 추진합니다. 유사시 대응능력도 상시점검해 상호금융 시스템이 보다 안정적으로 운영되도록 관리합니다. 현재 행안부에서 관리·감독 중인 새마을금고에 대해선 올해 2월 부처간 체결한 협약에 따라 금융위(금융감독원·예금보험공사)-행안부(새마을금고중앙회)의 감독 협업체계를 구축하기로 했습니다. 상호금융팀은 상호금융권 규제 차이 해소를 위한 제도개선도 주요과제로 추진합니다. 그간 상호금융은 다소 느슨한 건전성규제와 지배구조 제도가 적용되면서 업권 내에서도 규제 차이로 인한 형평성과 불공정경쟁 이슈가 제기돼 왔습니다. 지속적인 자산규모 확대와 고위험대출 증가 등 외형과 실질에 맞는 정교한 제도정비가 필요하다는 판단도 작용합니다. 신협-금융위, 농협-농림축산식품부, 수협-해양수산부, 산림조합-산림청, 새마을금고-행안부 등 관계기관이 공조해 체계적인 제도 개선방안을 모색할 계획입니다. 이와 함께 금융위 주관, 고용노동부·행안부가 협력하는 복합지원팀이 신설됩니다. 복합지원팀은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가 금융은 물론 고용·복지까지 통합지원하는 종합플랫폼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보완하기로 했습니다. 현재 취약계층 금융지원은 금융위(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고용지원은 고용노동부(고용복지플러스센터)에서 개별적으로 집행해 충분한 연계가 이뤄지지 않고 있다는 지적에 따른 것입니다. 김주현 금융위원장은 "관계부처 합동으로 협업조직이 출범하는 만큼 취약계층에 대한 보다 실효성 있는 지원이 제공되고 상호금융기관에 대한 국민신뢰가 회복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앞으로 현장에서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변화를 이끌어내도록 관계기관과 긴밀히 협업하겠다"고 부연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