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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투스 7인의 선생님들 “수능, 두려워 말고 포기하지도 말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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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October 23, 2018, 17:10:07

이투스교육, ‘사랑을 담아 소중한 너’에게 보내는 영상 편지로 수험생 응원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 수학능력시험을 앞두고, 선생님들이 제작한 영상 메시지가 훈훈한 감동을 자아내고 있다.

 

이투스교육은 수능 30일 전인 지난 16일 선생님들이 출연한 ‘사소한 편지’라는 제목의 영상을 올렸다. 이 영상 편지에는 신승범, 정승제, 최태성, 백호, 최적, 심우철, 권규호 등 7명의 선생님들이 참여했다.

 

영상에서 선생님들은 수능을 앞둔 제자들에게 자신의 경험담을 전했다. “떨리고 두려웠고, 실수하면 어떡할까 두려움이 앞섰어요.” “긴장되면 화장실 자주 갔어요.” “엄청난 중압감에 너무 긴장했었어요.”

 

이들은 자신의 수능 경험을 이야기하며 누구나 긴장되고 부담감이 큰 날이기 때문에 침착하게 두려워 말고 시험에 응해야한다고 조언했다.

 

“지금까지 열심히 수업을 들으면서 써온 시나리오 대로하면 좋은 결과가 따라올 거에요.” “내가 모르면 남들도 모르고 내가 틀리면 남들도 틀린다고 생각하는 배짱도 필요!” “낯선 환경에 긴장 말고 차분하게!” “진부하지만 마지막까지 포기 말고 열심히 해주세요.”

 

선생님들은 남은 기간의 당부도 잊지 않았다. “불안감을 없애는 방법은 매일매일 규칙적인 생활을 해나가는 것.” “난! 열심히 했고 난! 잘할 수 있고 최선을 다할거야! 믿고 앞으로 뚜벅뚜벅” 나가라며 ‘화이팅!’을 기원했다.

 

선생님의 파이팅 릴레이와 함께 ‘너의 빛나는 3년의 노력과 앞으로 반짝일 30일을 응원해!’라는 말로 영상은 마무리된다. 영상에 참여한 선생님들 외에도 설민석, 김민정, 백인덕, 오지훈 선생님도 기운 넘치는 격려와 당부의 메시지를 남겼다.

 

한편 이투스교육은 ‘나에게 보내는 사소하지 않은 편지’라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 페이지에 ‘여태까지 고생했어. 수능날 꼭 웃으면서 시험장에서 나가자’ ‘수능 멋지게 해치우고 친구들이랑 놀러 가자!’ 등 가장 고생한 본인에 애정과 기운이 듬뿍 담긴 메시지를 작성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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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정태 기자 hopem1@inthenews.co.kr


[인더필드] 더미식 신제품 ‘사천자장면’…하림은 확실한 2위 노린다

[인더필드] 더미식 신제품 ‘사천자장면’…하림은 확실한 2위 노린다

2024.04.18 16:56:19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하림이 더미식 '사천자장면'을 출시했습니다. 2022년 '유니자장면'으로 국내 짜장면 시장에 뛰어든 하림이 2년 만에 꺼내 든 신제품입니다. 짜장(자장의 복수 표준어)라면 시장은 농심 짜파게티가 압도적인 점유율로 1위를 지키고 있는 만큼 하림은 프리미엄 사천 맛 구현을 통해 확실한 시장 2위를 노립니다. 하림은 18일 서울 강남구 신사동에서 더미식 신제품 론칭 시식회를 열고 사천자장면 출시를 알렸습니다. 사천자장면은 중국 4대 요리 중 하나로 손꼽히는 사천요리를 집중 공략했습니다. 사천요리는 화자오나 매운 고추 등 사천식 향신료를 사용해 얼얼하게 매운맛을 내는 게 특징입니다. 박주영 사천자장면 브랜드매니저(BM)는 "사천은 바다가 먼 내륙 지방이라 해산물 대신 돼지고기 같은 육고기를 주로 활용했고 더운 날씨를 향신료를 사용해 극복하려고 했다. 한국에서는 '마라'로 유행하게 된 케이스"라며 "이 두 가지 특징을 잘 살려서 제품 개발부터 제대로 했다"고 말했습니다. 더미식 사천자장면은 고추기름에 중국 전통 두반장과 돼지고기를 센 불에서 볶아 진한 중국 사천의 맛을 강조했습니다. 얼얼한 맛을 내는 마조유와 큼지막한 고추를 썰어 넣어 첫 입부터 끝까지 매콤함을 유지하는데 방점을 뒀습니다. 국내산 양파와 마늘, 생강을 볶아 풍미를 더했습니다. 사천자장면 레시피를 제품화하기까지 7개월가량이 소요됐습니다. 하림 내외부 전문가와 중화요리를 즐기는 다수 미식가를 대상으로 다수의 블라인드 테스트를 진행했습니다. 하림에 따르면 김홍국 회장의 "처음 보는 매운맛", "씹을수록 감칠맛이 난다" 등의 최종 평가를 거쳐 제품으로 출시됐습니다. 하림은 중국 쓰부(사부) 레시피를 토대로 사천 전통 식재료를 활용해 사천식 짜장면 맛을 연구했습니다. 전국 유명 사천 중식당 맛집을 직접 방문해 레시피의 장점을 벤치마킹했다는 후문입니다. 유니짜장면과 동일하게 중화풍의 요자이멘 형태이며 닭 뼈 등을 활용한 육수로 반죽했습니다. 매운맛에 초점을 두고 만든 제품이 아니라 맵기는 일반 라면 수준이라는 설명입니다. 실제 맛을 보니 살짝 땀이 나는 정도였습니다. 가격은 2개 기준 8700원으로 유니자장면과 같습니다. 지난 14일 온라인에 선출시했으며 오프라인에서는 이날부터 구매 가능합니다. 시장 반응에 따라 용기면 개발도 검토합니다. 앞서 하림은 2022년 5월 유니자장면을 출시하며 찐장라면 시장에 진출했습니다. 유니자장면은 김홍국 회장의 경험을 바탕으로 개발된 제품입니다. 김 회장은 서울 명동 서울중앙우체국 근처에서 전통 화교가 운영하던 중국집 맛에 감탄했고 곧 제품화로 이어졌습니다. 기존 라면 포장재와 다른 지함 포장 방식과 상온 밀키트 짜장면이라는 점을 차별화 포인트로 삼았습니다. 이 제품은 그해 9월 정용진 신세계그룹 회장(당시 부회장)이 SNS(사회관계망 서비스)에서 언급하며 주목받았습니다. 정 회장은 "묻지도 따지지도 말고 그냥 한번 먹어봐라"라며 제품을 홍보한 바 있습니다. 업계에서 하림의 더미식 프리미엄 전략을 회의적으로 평가하는 시선이 적지 않습니다. 현재까지 시장 내 뚜렷한 존재감을 보이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하림 마케팅 관계자는 "소비자 입장에서 가격이 비싸다고 생각할 수 있다"며 "하지만 원재료 자체가 비싸기 때문에 가격을 낮추기는 어렵다"고 말했습니다. 국내 짜장라면 시장 규모는 약 3000억원 수준으로 추산됩니다. 이중 농심 짜파게티 점유율이 약 80%로 압도적인 1위를 기록 중입니다. 이어 오뚜기(진짜장·짜슐랭), 풀무원(로스팅 짜장면), 백짜장(더본코리아) 등이 한 자릿수 점유율을 놓고 치열한 경쟁을 펼치는 양상으로 전개되고 있습니다. 지난해 4분기 기준 전체 짜장면류(봉지/지함면) 시장 내 하림의 점유율은 약 3%입니다. 출시 1년 6개월 만에 매출 순위(23개 품목 중) 5위에 올랐습니다. 매출은 90~100억원 정도로 추정됩니다. 하림은 올해 연매출 120억원, 시장 점유율 10%를 각각 목표로 확실한 2위를 굳힌다는 계획입니다. 하림 마케팅 관계자는 "미식과 관련된 유튜버, 인플루언서들을 섭외해 커뮤니케이션할 예정"이라며 "제품 레시피를 만든 셰프가 출연해 대중과 소통하는 영상 콘텐츠도 만들 생각"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브랜드는 미정이지만 하반기에 팝업스토어도 고려하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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