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Industry/Policy 산업/정책

‘더 가볍고·더 강해’...LG전자, 컨버터블 노트북 선봬

URL복사

Tuesday, January 29, 2019, 10:01:00

한국과 북미서 먼저 출시.. 노트북·태블릿 합친 제품으로 무게 1145g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 LG전자가 노트북과 태블릿이 하나로 결합된 컨버터블 노트북 ‘LG 그램 투인원(LG gram 2in1)’을 29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LG전자의 노트북 출시는 17인치 크기에 무게가 1340g으로 가벼운 ‘LG 그램 17’에 이어 올해 두 번째다. 이번달에 북미와 국내에서 먼저 내보낸 뒤 올해 안에 유럽과 아시아로 확대 출시할 계획이다.

 

올해 신제품 2종은 ‘CES 혁신상(CES 2019 Innovation Awards)’을 동시에 수상했고 CES 전시회에서도 함께 공개됐다. 컨버터블 노트북인 LG 그램 투인원은 터치 기능을 적용한 14인치 풀HD IPS 디스플레이를 360˚까지 회전할 수 있어 필요에 따라 태블릿처럼 쓸 수 있다. 

 

최신 와콤(Wacom) ‘스타일러스 펜’도 내장됐다. 4096단계 압력부터 펜 기울기와 방향까지 인식한다. 이 제품은 동급 노트북과 디스플레이 크기는 같지만 화면은 더 작다. 화면 테두리를 줄여 14인치 화면임에도 전체 크기는 13.3인치 일반 노트북과 유사하다. 

 

가벼운 무게를 강조하는 LG 그램 모델답게 무게는 1145g으로 적은 편이다. 하지만 일반 컨버터블 노트북처럼 키보드와 화면이 분리되지 않는다. LG전자 측은 무게가 가벼워 키보드와결합된 상태에서 태블릿처럼 이용하기에 무리가 없다고 말했다. 

 

내구성도 인증받았다. ‘밀리터리 스펙’이라고 알려진 미국 국방성 신뢰성 테스트 7개 항목(충격·먼지·고온·저온·진동·염무·저압)을 통과했다. 

 

LG 그램 투인원은 최신 인텔 8세대 쿼드코어 프로세서와 DDR4 메모리를 탑재했다. SSD가 기본으로 내장되며 슬롯에 사용자가 추가로 장착할 수 있다. 배터리 용량은 72와트(Wh)다. 전원 버튼에는 지문인식 기능을 적용했다. 

 

LG 그램 투인원 출하가는 모델에 따라 189만원에서 229만원이다. LG전자는 3월 말까지 LG 그램 투인원을 구입하는 고객에게 2019 그램 오피스 밸류팩(한컴오피스 2018 등)과 전용 파우치를 증정한다.

 

장익환 LG전자 IT사업부장 상무는 “대화면 LG 그램 17과 와콤 펜으로 더 편리한 LG 그램 투인원 등 LG 그램 라인업을 확대해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지속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배너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