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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프백 4개를 한꺼번에”...쌍용차 신형 코란도, 적재용량 동급 최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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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February 13, 2019, 11:02:40

트렁크 적재용량 551ℓ 확보..투싼·스포티지보다 크게 앞서
에어백도 동급 최다 7개 적용..마이크로사이트서 상세 소개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 첨단 차량제어 기술과 동급 최대 적재공간으로 무장한 신형 코란도가 다음 달 출시된다. 골프백 4개를 한 번에 수납할 수 있는 국산 준중형 SUV는 신형 코란도가 유일하다. 여기에 에어백도 7개나 적용돼 상품성이 크게 개선됐다는 평가다.

 

13일 쌍용차에 따르면 곧 출시될 신형 코란도의 트렁크 적재용량은 551ℓ(독일자동차산업협회표준 기준)에 달한다. 골프백 4개와 보스턴백(여행용 손가방) 4개를 동시에 실을 수 있는 용량이다. 투싼(513ℓ)과 스포티지(503ℓ) 등 경쟁모델보다 크게 앞서는 수치다. 

 

특히 2단 ‘매직트레이’를 분리하면 주행 중에도 물건을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는 격벽으로 활용할 수 있다. 부피가 큰 짐을 싣지 않을 때는 매직트레이 밑에 위치한 ‘럭키스페이스’에 소품들을 분리 수납할 수 있게 했다.

 

신형 코란도는 첨단 차량제어기술인 ‘딥컨트롤’과 운전석 무릎 에어백 등 7에어백을 적용해 안전성도 크게 끌어올렸다. 국산 준중형 SUV에 7개의 에어백이 장착된 것은 신형 코란도가 처음이다. 

 

한편 침체된 준중형 SUV 시장을 짊어질 신형 코란도는 티볼리와 렉스턴 스포츠에 이어 쌍용차의 새로운 주력차종이 될 전망이다. 지난 달 신형 코란도의 차명과 외관 티저 이미지를 공개한 쌍용차는 블레이즈 콕핏, 첨단 차량제어기술 등을 차례로 소개하면서 소비자들의 기대감을 높이는 중이다.  

 

쌍용차 관계자는 “알프스에서 진행된 급경사 브레이킹 테스트와 고속주행(200km/h) 내구 시험, 충돌 테스트 영상 등 다양한 신차 정보를 마이크로사이트에 공개했다”며 “신나는 라이프스타일을 선사할 코란도의 다재다능함을 직접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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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한은, 기준금리 10연속 동결…이창용 총재 “하반기 금리인하 어려울 수도”

한은, 기준금리 10연속 동결…이창용 총재 “하반기 금리인하 어려울 수도”

2024.04.12 12:54:13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한국은행 금융통화위원회(금통위)는 12일 올해 세번째 통화정책방향 회의를 열고 현 기준금리(연 3.50%)를 유지해 통화정책을 운용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결정으로 연 3.50% 기준금리는 지난해 2월부터 조정없이 10연속 동결됐습니다. 이날 금통위는 통화정책방향 의결문에서 "물가상승률이 둔화추세를 이어갈 것으로 예상되지만 아직 높은 수준이고 주요국 통화정책과 환율변동성, 지정학적 리스크 전개양상과 관련한 불확실성도 여전히 크다"며 "현재의 긴축기조를 유지하고 대내외 정책여건을 점검해 가는 것이 적절하다"고 기준금리 동결 배경을 밝혔습니다. 통화정책에서 가장 중요한 지표로 여겨지는 소비자물가상승률은 지난 2월과 3월 두달 연속 3.1%를 기록했습니다. 올 1월 2.8%로 떨어지며 2%대 진입했다가 농산물가격 및 국제유가 상승 등으로 다시 반등한 것입니다. 금통위는 "소비자물가상승률도 점차 낮아질 것으로 예상되지만 지정학적 리스크 전개양상이나 국제유가 움직임, 농산물가격 추이 등 관련 전망의 불확실성이 커졌다"고 진단했습니다. 그러면서 "물가가 목표수준(2%)으로 수렴할 것으로 확신하기는 아직 이른 만큼 이러한 확신이 들 때까지 통화긴축 기조를 충분히 유지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금통위는 국내경제에 대해선 "소비회복세가 완만한 가운데 IT경기 호조 등에 힘입어 수출증가세가 예상보다 확대돼 올해 성장률이 2월 전망치(2.1%)에 부합하거나 상회할 가능성이 있다"며 "향후 성장경로는 주요국 통화정책, IT경기 개선 속도, 부동산 프로젝트파이낸싱(PF) 구조조정 등에 영향을 받을 것"이라고 내다봤습니다. 지난해 1월말부터 기준금리가 연 3.50%를 유지하면서 시장의 관심은 여전히 한은의 통화정책 기조전환 시기로 모아지고 있습니다. 이창용 한은 총재는 이날 금통위 직후 기자간담회에서 "유가가 다시 안정돼 소비자물가상승률이 연말까지 2.3% 정도까지 갈 것 같으면 하반기에는 금리인하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는 것 아닌가 하는 생각을 갖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다만 "2.3%로 가는 경로보다 소비자물가상승률이 높아지면 하반기 금리인하가 어려울 수도 있다"고 신중한 입장을 보였습니다. 이창용 총재는 최근 농산물 물가상승에 대해선 "통화·재정정책으로 해결할 문제는 아니다"며 "지금과 같은 정책을 계속할지 아니면 농산물 수입을 통해 근본적으로 이런 문제를 해결해야 할지 고민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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