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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리어냉장, ‘냉툭튀’ 없앤 500ℓ대 세미빌트인 냉장고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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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une 24, 2019, 18:06:02

570ℓ ‘캐리어 클라윈드 피트인(Fit in) 냉장고’..넓은 용량에 주방에 맞춘 크기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캐리어냉장이 ‘냉툭튀’를 없애 주방가구와 조화를 이루는 세미빌트인 냉장고 신제품을 선보인다.

 

캐리어냉장은 24일 570ℓ 용량 신제품 ‘캐리어 클라윈드 피트인(Fit in) 냉장고’를 출시한다고 이날 밝혔다. 캐리어냉장이 500ℓ 규모 세미 빌트인 냉장고 시장에 진출하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피트인은 캐리어냉장이 새로 출시한 세미 빌트인 전문 가전 제품군이다. “Fit in your life”라는 뜻이다. 피트인이라는 명칭은 주방 공간에 적합한 크기에 차별화된 성능과 디자인을 갖춘 제품에 부여된다.

 

 

신제품 캐리어 클라윈드 피트인 냉장고는 우냉장·좌냉동 2도어 양문형이다. 캐리어 냉각 설계 기술로 냉장·냉동 성능을 강화했다.

 

제품은 냉장고 깊이를 기존 900㎜에서 700㎜로 설계했다. 제품 전면이 싱크대 앞으로 튀어나오지 않고 크기가 큰 냉장고가 차지하는 공간을 줄였다. 공간 활용이 실용적이고 디자인 측면에서도 개선된 효과를 제공한다.

 

고급스러운 디자인 요소도 적용됐다. 검은색 금속 재질과 보이지 않는 히든 손잡이가 채용됐다. 또한 반영구적 UV청정제균 기능으로 살균과 탈취 효과를 낸다.

 

인버터 제어 기술은 에너지를 절감하고 소음을 최소화했다. 냉장고 전면에는 LED 터치 디스플레이가 있어 온도조절 등 다양한 냉장·냉동 기능을 쉽게 조작할 수 있다.

 

내부 설계는 사용자 편의를 고려했다. 수납공간은 이동과 배치가 자유로운 넓은 도어 포켓과 세척이 편리한 강화유리 선반을 채용해 내구성을 높였다. 여기에 크롬 도금과 고효율 LED 조명으로 꾸몄다.

 

이외에도 야채와 과일 속 수분을 최적으로 유지시키는 신선보관실과 냉동 도어포켓 5개를 별도로 배치했다. 공간 활용에 효율적이다.

 

캐리어냉장 관계자는 “클라윈드 피트인 570ℓ 양문형 냉장고는 주방에 딱 맞는 크기와 넉넉한 용량, 고급스러운 디자인, 효율적인 내부공간이 장점이다”라며 “소비자들의 높은 만족을 이끌어 낼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신제품 캐리어 클라윈드 피트인 냉장고 가격은 76만 원이다. 캐리어냉장 쇼핑몰 등 온라인 매장과 하이마트에서 구입할 수 있다.

 

한편, 캐리어냉장은 500ℓ대 피트인 냉장고 외에도 300ℓ 이하 슬림형 냉장고와 콤비 냉장고를 출시하고 있다. 또한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고효율 제품과 블랙메탈, 메탈, 펄화이트 등 다양한 디자인 제품을 갖고 있다.

 

캐리어냉장은 지난 2016년 처음으로 클라윈드(klawind) 냉장고를 출시한 이후 매년 2배 이상 신장해왔다. 올해에는 400~500ℓ대 제품을 선보이며 10만대 이상 판매를 예상한다.

 

캐리어냉장 관계자는 “1~2인 가구와 신혼부부를 중심으로 높은 선호도를 보이는 세미 빌트인 시장을 겨냥할 것”이라며 “400~500ℓ대 피트인(Fit in) 냉장고 판매를 늘릴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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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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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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