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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케아 코리아, 직원 500명 채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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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uly 08, 2019, 11:07:02

‘연말 오픈 예정’ 이케아 기흥점 채용설명회 개최
오는 25일까지 원서 접수..9월부터 순차근무 예정

 

인더뉴스 정재혁 기자ㅣ이케아 코리아가 연말 오픈이 예정된 이케아 기흥점에서 근무할 직원을 모집하기 위한 채용설명회를 연다. 채용 규모는 약 500명이다.

 

홈퍼니싱 리테일 기업 이케아 코리아는 오는 15일, 용인시 기흥구청 다목적홀에서 ‘이케아 기흥점 채용설명회’를 열고 올해 말 오픈 예정인 이케아 기흥점의 채용 정보를 공개한다고 8일 밝혔다.

 

이케아 기흥점은 광명점과 고양점에 이은 국내 세 번째 이케아 매장이다. 주차장을 포함한 연면적 9만 1000㎡의 지하 2층, 지상 3층 규모로 건립될 예정이다. 지난해 7월 착공에 돌입했으며 오는 연말 오픈을 목표로 총 500여 명의 직원을 채용할 계획이다.

 

이번 채용설명회는 15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된다. 특히 세일즈(판매), 물류, 이케아 푸드, 고객지원, 운영지원 등 채용이 진행될 부서에 근무하는 직원들이 현장에서 구직자들을 직접 만난다.

 

직원들은 부서와 직무, 지원절차 등에 대해 자세히 소개하고 이케아에서 일하면서 느낀 자신의 경험을 공유할 예정이다. 또한 이케아 코리아에 대해 소개하는 발표 세션을 통해 이케아가 추구하는 기업문화, 인사정책 등에 대해 다양한 정보를 접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입사 지원서는 모두 이케아 코리아 웹사이트를 통해 오는 25일까지 접수 가능하며, 채용설명회 현장에서도 직원들의 안내에 따라 온라인으로 접수할 수 있다. 서류 심사와 면접을 통해 선발된 최종 합격자는 오는 9월부터 순차적으로 근무를 시작하게 된다.

 

채용 예정 직무는 풀타임 정규직과 주당 16, 20, 25, 28, 32시간 등 5가지 근무시간 선택이 가능한 시간제 정규직이다. 특히 출산과 육아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과 은퇴자, 학업과 일을 병행하며 커리어를 한 발 일찍 시작하려는 학생에게 탄력적 근로 형태를 제공한다.

 

이케아 코리아는 근무 시간에 상관 없이 모든 직원들에게 동일한 업무 환경을 제공하며, 계약 형태와 무관하게 동일한 기준으로 보수를 책정, 지급하고 있다. 즉, 계약 형태나 근무 시간에 상관없이 4대보험, 경력 개발 기회 등을 포함한 복지 혜택이 동등하게 제공된다.

 

성동제 이케아 기흥점 인사 담당 매니저는 “사람을 중시하며 모든 직원을 인재로 여기는 이케아의 인사 정책에 따라, 스펙보다는 열정과 잠재력을 가진 다양한 배경의 인재들과 일하고 싶은 직장으로 성장하려 한다”며 “홈퍼니싱에 대한 열정을 바탕으로 흥이 넘치는 이케아 기흥점을 함께 만들어갈 많은 분들의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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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재혁 기자 jjh27@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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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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