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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양생명, ‘모바일 통합문서 발송시스템’ 오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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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uly 16, 2019, 16:07:03

복잡한 서류 알림톡으로 간편하게 제공..모바일로 확인 가능

 

동양생명은 보험계약 체결 때 고객에게 전달해야 하는 필수서류를 전자문서 형식으로 제공해 고객 편의성을 높인 모바일 통합문서 발송시스템을 오픈했다고 16일 밝혔다.

 

이 시스템은 카카오톡 알림톡으로 인터넷 주소(URL)를 전송해 고객이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개발했다. 새롭게 계약을 체결한 고객에게는 보험증권·청약서부본·상품설명서·보험약관과 변액보험 가입 때 제공되는 변액보험운용설명서 등이 발송된다.

 

고객은 기존 인쇄물로 제공됐던 복잡한 필수서류를 URL 접속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쉽고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어 효율적인 계약관리가 가능하다.

 

이 서비스는 청약서를 작성할 때 ‘전자적 방법’에 수신 동의하면 받을 수 있다. 고객은 본인인증을 통해 로그인하고 조회할 계약을 선택한 후 통합문서조회를 클릭하면 필수 계약자료를 열람·다운로드 할 수 있다.

 

계약이 성립됐음에도 고객이 모바일 문서를 확인하지 않는 경우 메시지를 재발송하는 등 필수 서류 미전달에 따른 민원도 사전에 방지한다. 아울러 모집인은 서류 발송 이력 관리와 열람내역을 확인해 이를 돕는다.

 

동양생명은 시스템 오픈 기념으로 경품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내 보험 가입 고객이 모바일 문서 URL을 클릭 후 보험증권을 확인하면 자동 응모되며, 추첨을 통해 1004명에게 다이슨무선청소기·LG미니공기청정기 등을 지급한다.

 

이벤트는 다음달 31일까지 진행되며, 당첨자는 9월 1주차에 개별 안내된다. 동양생명 관계자는 “이 시스템으로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며 “앞으로도 인슈어테크를 활용한 고객 중심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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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현우 기자 sapience@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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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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