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렌탈의신, LG정수기·스타일러 등 최대 10개월 렌탈료 면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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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uly 24, 2019, 01:07:52

LG생활가전 전문관 열고 렌탈료 면제·사은품 제공

 

인더뉴스 주동일 기자ㅣ렌탈의신은 LG전자 케어솔루션 공식판매점을 따로 열고 LG전자 제품만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특별 관리에 들어간다고 24일 밝혔다. LG정수기·공기청정기·건조기·스타일러·안마의자·인덕션·식기세척기 등 총 7가지 제품군으로 구성했다.

 

‘렌탈딜’에선 LG전자 퓨리케어 슬림 정수기 최대 1개월 요금 무료 혜택을 제공한다. 또 인덕션 하이브리드·퓨리케어 공기청정기 렌탈 요금을 최대 10개월까지 면제받을 수 있다. 트롬 건조기·스타일러는 6개월까지 렌탈료를 면제한다.

 

대표 상품인 LG디오스 식기세척기는 기존 모델에서 세척력을 향상시켰다. 렌탈의신은 “엘지식기세척기 신모델 중에서는 트루스팀이 적용되지 않은 DFB41P 모델보다는 LG만의 기술인 트루스팀이 적용된 DFB22S·DFB22M 모델이 특히 인기가 많다”고 설명했다.

 

‘트루스팀’기술이란 순수한 물을 끓여 만든 스팀으로 ‘육아맘’들에게 인기가 많다. LG스타일러는 3벌용 S3BF 모델과 5벌용 S5BB·S5MB 모델 등으로 구성했다. 특히 S5MB는 전면을 미러타입으로 구성해 전신거울 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

 

스타일러는 문을 열어 공간 제습 기능을 활용할 수도 있다. 렌탈의신에 따르면 LG건조기의 경우 9KG RH9SG·RH9WG 모델, 14KG RH14VH·RH14WH 모델, 16KG RH16VH·RH16WH 모델 수요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LG렌탈의신은 초기 비용 부담을 줄이고 주기적인 관리를 받을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렌탈의신에서는 최신 생활 가전을 부담을 낮춘 비용으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고 그에 맞는 가전 렌탈·추천 서비스를 제공한다.

 

렌탈의신에선 정수기가격비교·정수기렌탈사은품·미세먼지 공기청정기·공기청정기등급·공기청정기 순위·공기청정기 가격비교·대형 공기청정기·의류건조기·의류관리기 등을 전문가와 상담 받을 수 있다.

 

또 모든 렌탈 설치 고객에게 주방·생활가전 사은품을 제공한다, 에어 프라이어·차량용 공기청정기·‘차이슨’ 무선 진공청소기·블루투스 스피커·서큘레이터·토스터기·믹서기 등이다. 렌탈의신 상담은 종합몰·LG렌탈의신 전용관 몰·대표번호·카카오톡·네이버톡톡 등을 통해 받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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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동일 기자 jdi@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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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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