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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 주 분양] 전국 11곳 9917가구...‘다산신도시 자연앤푸르지오’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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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turday, July 27, 2019, 06:07:00

청약 11곳·견본주택 개관 4곳·당첨자 발표 8곳·계약 10곳 진행 예정

 

인더뉴스 진은혜 기자ㅣ 7월과 8월이 맞물리는 다음 주에는 경기, 대구, 광주 3곳에서 8월의 첫 시작을 알릴 단지들이 견본주택 문을 열고 분양에 돌입한다. 특히 다산신도시의 마지막 공공분양 아파트인 ‘다산신도시 자연앤푸르지오’에 관심이 집중될 전망이다. 이외에도 ‘과천 푸르지오 써밋’, ‘교대역 하늘채 뉴센트원’, ‘신흥 SK VIEW’ 등이 청약에 나선다.

 

부동산 리서치업체 리얼투데이에 따르면 7월 마지막 주 청약 물량은 전국 11곳에서 총 9917가구다. 견본주택은 4곳에서 문을 열고, 당첨자 발표는 8곳, 계약은 10곳에서 진행된다. 청약 접수는 29일 ▲경기 김포한강신도시 현대썬앤빌 더킹(오피스텔)을 시작으로 30일 ▲ 서울 양원지구 동원베네스트(오피스텔) ▲ 과천 푸르지오 써밋 등 2곳에서 이뤄진다.

 

이어 31일 ▲브라이튼 여의도(오피스텔) ▲고양덕은 대방노블랜드 ▲경기 광주역 자연앤자이(공공분양) ▲평택 고덕 리슈빌 파크뷰 ▲대전 신흥 SK VIEW ▲대전 교대역 하늘채 뉴센트원 ▲광주 무등산 골드클래스 2차 등 7곳, 다음 달 1일 ▲남양주 다산신도시 자연앤푸르지오(공공분양) 등 1곳에서 다음 주 청약 일정이 마무리된다.

 

주목할만한 단지로는 경기 남양주 다산신도시 지금지구 A4블록에 들어서는 ‘다산신도시 자연앤푸르지오’가 있다. 경기도시공사와 대우건설컨소시엄(대우건설, 한신공영, 대보건설, 다원디자인)이 함께 공급하며, 시공은 대우건설컨소시엄이 맡았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9층, 10개 동, 전용면적 51㎡(378가구), 59㎡(1236가구) 총 1614가구 규모다. 단지에서 경의중앙선 도농역까지 걸어서 갈 수 있으며 강변북로도 인접하다. 분양가는 3.3㎡당 평균 1330만 원대로 공급될 예정이다.

 

GS건설은 대구 동구 신천동 193-1번지 일대에 ‘신천센트럴자이’를 공급한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9층, 8개 동, 전용면적 84㎡ 총 553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대구지하철 1호선 신천역과 동대구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대구신세계백화점, 동대구역 복합환승센터 등이 단지에서 가깝다.

 

견본주택은 모두 다음 달 2일에 문을 연다. ▲경기 양평 센트럴파크 써밋 ▲대구 신천센트럴자이 ▲광주 첨단뉴타운 한국아델리움(민간임대) ▲광주 화정 골드클래스 등 4곳이 수요자들을 맞이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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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은혜 기자 eh.ji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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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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