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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차, 모하비 ‘신차급’ 페이스리프트 공개...판매 부진 벗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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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August 14, 2019, 11:08:15

2008년 출시 이후 페이스리프트만 두 번째…7월 322대 그쳐
넓은 전면 그릴·풀 LED 헤드램프 등 큰 폭 변화..내달 출시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기아자동차는 대형 SUV ‘모하비’의 페이스리프트(부분변경) 모델의 외관 디자인을 공개했다. 지난 2008년 출시 후 풀체인지(완전변경) 소식이 없는 모하비는 2016년에 이어 두 번째 페이스리프트를 단행했다.

 

앞서 지난 3월 서울모터쇼에서 콘셉트카 ‘모하비 마스터피스’를 선보였던 기아차는 양산모델인 ‘모하비 더 마스터’를 14일 공개했다. 오는 9월 신형이 출시되는 모하비는 팰리세이드, G4 렉스턴, 트래버스 등과 경쟁하는 대형 SUV다. 풀체인지 주기가 긴 프레임보디 모델의 특성상 지난 11년간 두 차례 페이스리프트만 거치게 됐다.

 

모하비 더 마스터의 전면부는 넓은 라디에이터 그릴과 볼륨감 있는 후드 캐릭터라인, 독특한 주간주행등, 첨단 이미지의 풀 LED 헤드램프가 특징이다. 후면부는 전면부와 통일감 있는 리어 램프, 듀얼 트윈팁 데코 가니쉬, 모하비 전용 엠블럼 등이 적용됐다.

 

 

한편, 기존 모하비는 노후화로 판매에 어려움을 겪어온 모델이다. 지난 7월 모하비의 판매량은 322대에 그쳐, 전년 동월 대비 40.8%나 급감했다. 올해 1~7월 누적 판매량도 전년 동기 대비 71.6% 감소한 1552대에 머물렀다.

 

반면 출시된 지 얼마 되지 않은 현대차 팰리세이드의 올해 누적 판매량은 3만 5162대에 달한다. 모하비와 동일한 프레임보디를 쓰는 쌍용차 G4 렉스턴도 올해 7135대를 기록해 매달 1000대 안팎으로 꾸준히 판매됐다.

 

기아차는 신차급으로 바뀐 신형 모하비를 통해 국내 대형 SUV 시장을 적극 공략한다는 방침이다. 기아차 관계자는 “모하비는 정통 SUV로서의 본질적인 특징을 갖추고 독자적인 브랜드 자산을 이어왔다”며 “고객들이 만족할 수 있는 상품성을 갖추고 고객들을 찾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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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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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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