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News Plus 뉴스+

‘지포스 나우’를 내 손안에서...LGU+, 150여종 게임 모바일로 즐긴다

URL복사

Tuesday, August 27, 2019, 14:08:45

다운로드 없이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 소개..고사양 게임을 스트리밍으로 가능해

 

“올해 1월 CES에서 AR과 VR 등 5G 서비스를 접하면서 전세계에서 그래픽을 제일 잘하는 회사와 손잡아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당차게 문을 두드렸고, LG유플러스에서 지포스 나우 서비스를 선보이게 돼 영광입니다.”

 

5G와 게임이 만났다. 국내 게이머들은 게임 전용 PC를 이용하지 않고, 5G 네트워크를 이용해 손 안에서 언제든지 150여종의 고사양 게임을 즐길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5G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한 클라우드 게임 시장에 첫 선을 보였다. 클라우드 기반이기 때문에 별도의 다운로드 없이 스트리밍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5G 서비스를 공격적으로 확대하며, 보조금 경쟁에서 서비스 경쟁을 주도하고 있다. 이상민 LG유플러스 전무는 “지포스 나우를 오직 LG유플러스 고객 만이 즐길 수 있어 5G 핵심서비스가 될 것으로 확신한다”며 “차별화된 서비스로 왜 LG유플러스로 가야하는지 고객 스스로 느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다음은 LG유플러스 지포스 나우 서비스 출시 관련 질의응답이다.

 

  1. 5G 서비스 질을 높이기 위해선 속도가 중요한데, 아직 네트워크가 원활하지 않다. 속도를 높이기 위한 전략은? 엔비디아는 LG유플러스와 단독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인가? LG유플러스는 향후 구글, MS 등과 협업도 계획하나?

이상엽 상무- 경쟁사의 경우 MEC를 통한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데, LG유플러스는 현재 검토 중에 있다. 현재 5G망을 통해 지포스 나우 서비스를 이용하는데 (속도 관련)문제가 없다고 본다.

 

김승규 엔비디아 대표- LG유플러스의 가지고 있는 신뢰성 등을 고려해 (LG유플러스) 5G 네트워크망을 통해 서비스를 해야겠다고 생각했다. 파트너십 확장 관련해서 우선 세계 최초로 LG유플러스와 지포스 나우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집중하겠다. 향후 계획에 대해선 언급하기 어렵다.

 

2. 정확한 출시일은 언제인가? 10일 31일까지 무료 제공이고, 이후엔 유료 전환 계획인데, 요금 수준은?

 

손민선 담당- 정확한 출시일은 곧 공개될 예정이다. 요금은 아직 조율 중이다. 지포스 나우 글로벌 유료화 일정이 있고, 구독형 서비스도 출시될 예정이라 상황을 봐야 한다. 또 무료체험 기간 동안 고객이 어떻게 쓰는지 보고 결정할 예정인데, LG유플러스 가입자엔 분명히 혜택이 있다.

 

3. 학생들이 모바일 게임을 하게 되면, 학부모로는 불안감이 생긴다. 타깃 연령층과 직업군별로는? 요금 지불 정책은?

 

손민선 담당- 게임 중독 문제에 대해선 사회적 이슈로 인해 현재 19세 미만은 가입할 수 없게 돼있다. 성인들이 가입할 수 있다. 첫번째 타깃층은 게임을 열심히 하고 싶은데, PC를 사는데 제약이 있는 20대 남성이다. 다른 타깃층은 예전에 대학교때 게임을 즐겨 했는데, 결혼하고 아이 낳으면서 게임을 잊은 분들이다. 이번 기회를 통해 나도 한 번 해볼까하는 30~40대 돌아온 게이머들이다. 또 게임은 온라인상 무료 제공은 무료이고, 유료 게임은 별도 구매를 해야 한다.

 

4. 고사양 그래픽이 스트리밍되면 데이터가 많이 소모될 것 같은데, 따로 대책이 있나?

 

김준형 상무- 게임을 그래픽으로 만들어서, 동영상으로 보내, 스트리밍되는게 핵심이다. 고해상도에서는 30 mbps, 저해상도는 10 mbps정도다. 현재 5G 서비스인 VR이나 AR보다 훨씬 무겁진 않다. 5G 고객이라면 현재 제공되는 (요금) 팩키지 안에서 충분히 즐길 수 있다.

 

5. 아까 시연을 해보니, 약간의 지연이 느껴졌다. 네트워크 최적화가 이뤄지지 않아서 그런건가?

 

손민선 담당- 상황에 따라 약간의 지연이 있을 수 있다. 하지만 엔비디아가 바로 화질을 높여준다. 간헐적으로 발생할 수 있긴 해서 지속적으로 최적화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김승규 대표- 서버 사양은 최신 버전으로 RTX를 사용한다. 지금 상황에서 느끼는 지연은 서버 자체의 그래픽 처리 속도가 느려서 그런건 아니다. 클라우드 랜더링, 인코딩 기술, 트랜스퍼런싱, 데이터 등 복잡하게 얽혀 있어 그 문제에 대해 살펴봐야한다. 다만, 장착된 서버의 성능 문제는 아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배너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