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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스케이프 호텔, 와인 프로모션 ‘르 살롱 뒤 뱅’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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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August 28, 2019, 12:08:51

1만원대 데일리 와인전·유명샴페인 50% 할인·와인 2+1 등으로 구성

 

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신세계조선호텔이 운영하는 레스케이프 호텔은 오는 29일부터 31일까지 ‘와인 마켓 데이 바이 르 살롱 뒤 뱅(Wine market day by Le salon du vin)’을 진행해, 호텔을 찾은 고객들에게 특별한 와인 경험을 선사할 계획이라고 28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선 레스케이프 호텔이 엄선한 프리미엄 와인 300여종이 정상판매가 대비 최대 50% 할인된 특별한 가격에 선보일 예정이다. 호텔 측은 “다가오는 추석을 앞두고 열리는 이번 와인 마켓 데이가 소중한 분에게 추석선물로 안성맞춤일 것”이라고 설명했다.

 

‘르 살롱 뒤 뱅’ 오픈을 기념해 사흘동안 진행되는 와인 마켓 데이인 ‘와인마켓 데이 바이 르 살롱 뒤 뱅’ 첫번째 프로모션은 1만원대의 샴페인과 데일리 와인 기획전으로 선보인다. 샴페인으로는 ▲실버 고스트 카베르네 소비뇽 2017 ▲실버 고스트 소비뇽 블랑 2018 ▲7 컬러즈 카베르네 소비뇽 2017 ▲미스팅케 까바 브릿 등 9종이 준비된다. 여기에 9종 중 6개를 고르면 30% 할인된 특별가(5만원)이 적용된다.

 

두번째 프로모션으로는 유명 샴페인 브랜드를 정상판매가 대비 50%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된다. 와인 애호가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샴페인으로 ▲떼땡져 브륏 리저브NV ▲드라피에 까르또 도르 브뤼 ▲듀발 르로이 브뤼 리저브 ▲앙드레 끌루에 브뤼 나뛰르 실버 ▲아얄라 브뤼 마져 등 특정 샴페인 6개 선택시 30만원에 구매 가능하다.

 

세번째 프로모션으로 2병 구매 시 1병 제공하는 2+1 프로모션도 선보인다. 여기엔 ▲브래드&버터 나파벨리 까베르네 소비뇽 2017 ▲브레드&버터 나파벨리 피노 누아 2017 ▲브래드&버터 나파벨리 샤도네이 2017 ▲몰리두커 더 복서 쉬라즈 2017 ▲몰리두커 더 메이터 디 까르네 소비뇽 ▲몰리두커 투 레프트 피트 2017 ▲텍스트북 까베르네 소비뇽 나파밸리까베르네 2017 와인 등이 해당되며, 이들 중 2병 구매 시 1병이 무료로 제공될 예정이다.

 

레스케이프 호텔 관계자는 “쉽게 만나기 어려웠던 오스트리아 내추럴 와인 ‘구트 오가우’도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이며, 아울러 국내 호텔 중 유일하게 보유하고 있는 고급 와인잔 브랜드 ‘잘토(Zalto)’도 만나보실 수 있다”고 말했다.

 

레스케이프 호텔에 따르면 14세기부터 크리스탈 공예품을 제작해온 오스트리아 잘토 가문의 장인정신과 노하우가 집약된 잘토 와인잔은 미식가·와인 애호가의 끊임없는 사랑을 받는 브랜드다. 잘토는 잔의 보울이 기울어진 ‘그래비타스 오메가(Gravitas Omega)’ 등 독보적인 디자인으로 알려져 있다.

 

잘토 와인잔은 현재 레스케이프 호텔의 컨템포러리 레스토랑 ‘라망 시크레(L’Amant Secret)’에서 시그니처 와인잔으로 선보이고 있다.

 

이외에도 ‘와인 마켓’ 기간 동안 레스케이프 식음업장에서 이용가능한 식음바우처가 10% 할인가에 판매된다. 식음바우처는 ▲10만원 ▲30만원 등 총 2종이 판매되며 구매고객에게는 프랑스 니치 퍼퓸 하우스인 ‘아틀리에 코롱’의 핸드 & 바디로션 300ml 및 레스케이프 파우치가 함께 증정된다.

 

한편, ‘르 살롱 뒤 뱅’은 레스케이프 호텔 7층에서 연말까지 상시 운영되여 호텔을 찾는 고객에게 호텔 식음업장에서 맛볼 수 있는 와인을 지속적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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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진희 기자 toda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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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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