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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폰11·갤럭시폴드·V50S 9월 출격 완료…가격은 ‘삼성>애플>LG ’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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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September 03, 2019, 18:09:07

6일 독일 베를린서 열리는 유럽 최대 전자 박람회서 갤럭시폴드·V50S 발표
갤럭시폴드 239만 8000원 책정..LG V50S 119만원대..아이폰11도 10일 공개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9월 스마트폰 신작 대결이 예고되고 있다. 폴더블 스마트폰인 삼성 전자 갤럭시 폴드와 LG 전자 듀얼 스크린 V50S의 출시가 사흘 앞으로 다가왔다. 삼성 갤럭시 폴드와 LG V50S는 오는 6일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 전자 박람회 ‘IFA 2019’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곧이어 애플의 신형 아이폰도 출시된다. 오는 10일 공개 예정인 신형 아이폰은 3가지 모델로 구성됐다. 삼성과 LG, 애플까지 신형 모델을 대거 선보이면서 프리미엄 스마트폰 경쟁이 치열해질 것으로 보인다. 앞서 삼성 전자는 갤럭시 노트10과 갤럭시 A를 출시했다.

 

 

◇ 삼성 갤럭시폴드, 239만 8000원..첫 폴더블 스마트폰 출시

 

삼성전자의 첫 번째 폴더블 스마트폰인 갤럭시폴드는 오는 6일 출시된다. 출고가는 239만 8000원으로 최종 확정됐다. 시장에서는 갤럭시폴드 출시 전부터 가격이 240만원 내외가 될 것으로 전망했다.

 

이번 갤럭시폴드 출시로 폴더블 스마트폰 시장 개척에 이어 시장 확대까지 이어질지 주목되고 있다. 다만, 국내 첫 폴더블 스마트폰 출시인 만큼 수요 예측이 어려워 초도 물량이 2만~3만대 사이로 한정 판매될 것으로 보인다.

 

삼성전자는 지난 3월 갤럭시폴드를 처음 공개했다. 안쪽으로 접는 인폴딩 방식의 폴더블폰으로 접었을 때 모습은 여느 스마트폰과 비슷한 크기(4.6인치)와 디자인이지만, 펼쳤을 때는 화면 크기가 7.3인치로 늘어난다.

 

앞서 갤럭시폴드는 디스플레이 결함 논란으로 출시일이 하반기로 미뤄졌다. 삼성전자는 디스플레이 노출부 충격과 이물질 손상을 최소화하도록 힌지 부분을 보강했다.

 

◇ LG 듀얼스크린 V50S씽큐, 출고가 120만원 미만 예상

 

 

화면을 탈부착할 수 있는 LG전자 V50S씽큐는 가격 경쟁력에서 삼성전자와 애플보다 우위에 있다. V50씽큐 출고가는 듀얼스크린을 포함해서 120만원 미만일 가능성이 커 갤럭시폴드(239만 8000원)의 절반 수준이다.

 

듀얼 스크린도 별도 가격을 책정하지 않고, 제품 팩키지에 포함될 예정이다. LGV50S의 히트작인 듀얼 스크린을 포함해 120만원 미만이면, 프리미엄 스마트폰 가운데 상당한 가격 경쟁력이 있다는 평이다.

 

제품 성능도 개선됐다. 듀얼 스크린2는 주로 노트북에서 사용되는 기술인 ‘자율 고정형 경칩’이 적용됐다. 화면을 완전히 덮은 상태에서 펼친 상태까지 어느 각도에서나 고정할 수 있는 것. 앞서 전작 듀얼 스크린은 0°, 104°, 180°에서만 고정해 사용할 수 있었다.

 

◇ 애플, 아이폰11 이달 공개..6.5인치 1099달러

 

 

오는 10일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공개되는 아이폰 11의 가격은 전작과 비슷한 수준일 것으로 예상된다. 아이폰 공식 출시일은 오는 20일경으로 점쳐지고 있다.

 

신형 아이폰은 5.8인치와 6.5인치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6.1인치 액정표시장치(LCD) 모델로 구성된다. IT매체 씨넷에 따르면 신형 아이폰 6.5인치는 1099달러(약 134만원), 5.8인치는 999달러(약 121만원), 6.1인치는 749달러(약 91만원) 수준이 될 것으로 전망했다.

 

유출된 이미지를 살펴보면, 이번 아이폰11은 후면에 정사각형 모듈 속 트리플 카메라가 탑재됐다. 전면에는 700만 화소 카메라가 적용된다. 신형 아이폰에 디스플레이 깨짐 방지 기술을 적용했으며, 방수시간도 전작보다 30분 더 길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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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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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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