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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기요에서 BBQ 주문하면 최대 9천원 할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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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September 17, 2019, 16:09:48

16일부터 22일까지 7일 간 진행..요기요 회원이면 누구나 혜택 가능

 

인더뉴스 정재혁 기자ㅣ배달앱 ‘요기요’에서 BBQ 치킨을 주문하면 최대 9000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는 배달앱 ‘요기요’와 함께 최대 9000원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16일부터 시작해 22일까지 7일 간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BBQ 브랜드 쿠폰 2000원과 ‘슈퍼레드위크’ 할인 4000원을 함께 적용해 총 6000원을 할인받을 수 있다. 또한 요기요 슈퍼클럽 가입자는 3000원을 추가 할인받을 수 있어 최대 9000원까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혜택을 받으려는 고객들은 요기요 앱에 접속해 이벤트 페이지에서 BBQ 전용 할인쿠폰 2000원을 다운로드해 ‘요기서 1초결제’나 ‘요기서 결제’ 때 적용하면 된다. 4000원의 슈퍼레드위크 할인혜택은 주문 단계에서 자동으로 적용된다. 쿠폰은 시간 제약 없이 BBQ 영업시간 내에 사용 가능하다.

 

이벤트 할인 혜택은 배달 앱 요기요 회원이면 누구나 받을 수 있다. 할인 이벤트는 BBQ 전 매장에서 적용 가능하며(일부 매장 제외) 1인당 1일 1회, 기간 내 총 7회 사용 가능하다.

 

제너시스BBQ 관계자는 “BBQ는 요기요 프로모션을 통해 지난 2월과 3월 두 달 간 BBQ패밀리(가맹점)의 매출이 2배 가량 상승하는 등 패밀리의 매출과 수익이 크게 증가한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비비큐는 패밀리와의 상생과 고객만족을 최우선 가치로 여기는 만큼 창사 24주년을 기념해 패밀리 수익 극대화와 소비자들을 위해 다시 한 번 대대적인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BBQ는 인기 치킨 메뉴와 사이드 메뉴를 함께 구성한 세트 메뉴를 요기요를 통해 선보인다. 황금올리브닭다리+크림치즈볼, 황금올리브 반반+황금알치즈볼, 자메이카통다리구이+크림치즈볼, 황금올리브순살+황금알치즈볼, 극한매운 왕갈비+황금알치즈볼 등 세트메뉴를 취향에 맞게 선택해 주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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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재혁 기자 jjh27@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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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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