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칩스앤미디어, ‘제21회 반도체대전’ 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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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October 10, 2019, 11:10:09

오는 11일까지 진행..딥러닝 기반 객체 탐지 기술 등 현장서 높은 관심 받아

 

인더뉴스 김현우 기자ㅣ 국내 대표 반도체 설계자산 전문 기업 칩스앤미디어(094360)는 지난 8일부터 오는 11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제21회 반도체 대전’에 참가 중이라고 10일 밝혔다.

 

반도체 대전은 한국반도체산업협회 주관하는 행사다. 이곳에서는 메모리 반도체, 시스템 반도체, 장비·부분품 분야 등 뿐 아니라 디지털 TV, 모바일 등 미래를 선도하는 첨단 제품과 기술을 접할 수도 있다.

 

칩스앤미디어는 자율주행차의 핵심기술인 ADAS(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에 필요한 딥러닝 기반 컴퓨터 비전 기술 중 원하는 사물을 정확히 구분해 낼 수 있는 객체 검출IP 기술과 낮은 해상도의 영상을 고화질의 고해상도 영상으로 확대해주는 슈퍼 레솔루션IP 기술을 선보였다.

 

객체 검출 기술은 컴퓨터 비전의 비전 프로세싱 기술로 실시간 또는 녹화된 영상을 학습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물체를 검출해 낸다. 자율주행차의 핵심 기술 중 하나로 보행자, 차량, 오토바이 등 최대 20개의 사물을 검출할 수 있다.

 

해당 기술은 자율주행차, ADAS와 함께 건설 중장비, 선박 크레인 등에서도 적용될 수 있다.

 

또한 초고해상도 기술은 딥러닝 기반 CNN을 활용해 학습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사진과 영상의 화질을 실시간으로 선명하게 향상시킨다. 이는 낮은 해상도의 영상·이미지를 화면 규격에 맞춰 업스캐일링해 UHD와 같은 고화질 영상에 가까운 화질로 변환하는 기술이다.

 

김상현 칩스앤미디어 대표는 “독보적 딥러닝 기반의 컴퓨터 비전 반도체IP 기술은 자율주행차, 드론, 보안카메라 등 다양한 산업에 적용될 수 있다”며 “고객사와의 꾸준한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IP의 적용 범위를 넓히고 지속적인 기술 개발로 미래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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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현우 기자 sapience@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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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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